스카이민혁, 힙합씬에 돌풍.. 정규앨범 '해방' 예약판매 시작 당일 품절
OSEN 최이정 기자
발행 2023.10.27 11: 01

 힙합 뮤지션 스카이민혁(Skyminhyuk)의 정규 앨범 '해방'이 힙한씬에서 큰 반향을 얻고 있다.
지난 2일 음원 발매된 '해방'은 각종 힙합 커뮤니티에서 호평과 찬사를 얻고 있는 가운데 오프라인 앨범이 예약판매 시작하고 판매 순위 핫트랙스 2위, 알라딘 6위에 랭크되며 몇 시간만에 품절됐다. 이런 뜨거운 반응을 예상 못한 스카이민혁 측은 앨범 제작 수량을 두 배로 늘려 추가로 앨범을 입고했지만 추가 입고된 앨범도 입고 당일 품절됐다.
스카이민혁은 이번 앨범 '해방'에 대해 "'과연 내 한계는 어딜까?' 이 얘기는 날 움츠러들게 만들기도 하고 엄청난 용기를 불러일으키기도 한다. 가사를 고치고 또 고친 만큼 나의 문제를 고치고 또 고쳤다. 내 한계를 깨부수고 싶었다"라고 소개하며 앨범을 듣는 이들에게 해방의 기분을 느끼게 만들어 주고 싶다는 바람을 전한 바다.

앨범은 타이틀곡 '14-23'을 비롯해 '식사'(FEAT. 필리), 'OUTCOME'(FEAT. Khundi Panda), '아버지'(FEAT. 권기백), '현주소', 'XXK NEXT LEVEL'(FEAT. XXK), '내 방에서 나가', '파이트'(FEAT. KOR KASH), '해방', '공생', '진실', '욕심' 등 다양한 장르 변주의 꽉 찬 12곡 트랙으로 구성돼 있다.
온라인 음원 플랫폼의 앨범 리뷰에는 “다른 말 필요 없고 너무 재밌게 들었다”, “취향을 넘어 이번 앨범 진짜 미쳤다”, “간만에 귀 호강”, “이런 게 정규 앨범이지”, "이 앨범으로 인해 귀가 조금 해방됐다”, “솔직히 명반”, “제대로 각성한 것 같다”, “쇼미’ 스카이민혁에 대한 인식이 또 달라지는 계기가 되는 앨범” 등 감탄을 담은 감상평이 줄을 잇고 있다.
음악적 역량을 집중한 곡들로 힙합씬에 돌풍을 일으킨 스카이민혁은 이번 앨범으로 새로운 커리어하이를 달성했다는 평이다.
한편 스카이민혁은 케이블채널 엠넷 '쇼미더머니9'에 출연해 기리보이와 자이언티의 선택을 받아 종횡무진 존재감을 뽐냈던 바. 그의 독보적인 랩 스타일과 개성 넘치는 퍼포먼스는 방송 내내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해방' 오프라인 앨범 발매 예정일은 11월 2일이다.
/nyc@osen.co.kr
[사진] xxk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