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와 플레이리스트가 선보이는 음악 방송 NPOP(엔팝)에서 1위 아티스트인 ‘이달의 NPOP’ 아티스트로 걸그룹 IVE(아이브)가 선정됐다.
31일 엔팝 측은 아이브가 이달의 엔팝 아티스트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NPOP 생방송은 매달 스페셜 MC가 쇼를 진행한다. 이번달 MC는 츄였다. NPOP은 지난 30일 생방송으로 휘인, 온앤오프, 크래비티, 라잇썸, 유나이트, 르세라핌, 루셈블, 지니, POW, 82MAJOR, 츄, 영파씨의 무대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월간 집계를 바탕으로 ‘이달의 NPOP’ 아티스트와 ‘이달의 루키’를 발표했다.
주간 집계를 통해 순위를 매기는 다른 차트와 달리 엔팝은 월간 집계를 토대로 차트를 공개하고 있다. NPOP 차트는 ▲음원 점수와 앨범 판매량이 반영된 음악 지수 ▲사전 투표와 생방송 투표 ▲시청 재생수와 검색량 등을 토대로 만든 네이버 지수 등의 트렌드 지표를 종합하여 순위를 매긴다.
‘이달의 NPOP’ 아티스트로 선정된 아이브는 NPOP에서 ‘Baddie(배디)’와 ‘Either Way(이더 웨이)’를 선보였다. ‘Baddie(배디)’는 강렬한 트랩 비트와 독특한 일렉트릭 베이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곡이다. NPOP에서 최초로 공개된 ‘이더 웨이’는 몽환적인 신스를 시작으로 서정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곡이다. 아이브 멤버들의 감성적인 보컬과 어우러져 공감을 자아낸다.
또한 ‘이달의 루키’는 보이그룹 라이즈(RIIZE)가 선정되었다. 라이즈는 지난달 선정에 이어 2회 연속으로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라이즈는 지난 27일 공개한 새 싱글 ‘토크 색시(Talk Saxy)’로 화제성을 이어갈 예정이다.
NPOP은 매월 1~3주차 수요일마다 사전 녹화한 VOD 콘텐츠가 방영된다. 매월 4주차 월요일에는 생방송이 진행되며 라이브로 생중계된다. NPOP은 네이버 NOW. 'NPOP'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monamie@osen.co.kr
[사진] 엔팝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