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체육진흥공단, ‘광명돔경륜장 고객편익센터 건립 착수설명회’ 개최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23.11.09 11: 49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은 지난 8일 광명돔경륜장 광명홀에서 ‘광명돔경륜장 고객편익센터 착수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착수설명회에는 조현재 공단 이사장, 박승원 광명시장, 임오경 국회의원(광명 갑), 안성환 광명시의회의장, 광명시 지역주민을 비롯한 관계자 등 총 2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사업 추진경과 및 향후일정 보고, 고객편익센터의 공사 과정과 완공 후 모습을 담은 모델링 영상 시청 순으로 진행됐다.
고객편익센터는 광명스피돔 옥외 농구장 일원에 사업비 99억원을 투입해 건립하는 사업으로 2025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건립규모는 건축 연면적 2636제곱미터에 지상 3층 규모로 조성되며 내부에는 다양한 체육․문화 시설이 들어서게 된다.

고객편익센터 착수설명회에서 주요 내빈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고객편익센터 완공 후 모습.
주요 시설로는 다목적체육관(배드민턴, 탁구, 농구), 헬스장, 체력단련실(요가, 스피닝), 휴게 공간, 상담시설 등으로 지역사회 생활체육 활성화, 경륜 고객 체육․편의시설, 경륜선수 훈련 등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오른쪽)과 임오경 국회의원이 조감도 퍼즐조립 퍼포먼스를 하고 있다.
조현재 이사장은 “레저 증진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건립되는 고객편익센터가 신속히 완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앞으로 본 센터가 지역주민들을 위한 문화․관광․체육 활동의 장으로 활용돼 지역사회의 건강한 문화를 선도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100c@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