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다양한 음악 프로그램을 통해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 가운데, 신보 'MELTING POINT (멜팅 포인트)'와 타이틀곡 'CRUSH (가시)'로 각종 음원 차트에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11일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 따르면, 제로베이스원(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이 지난 6일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MELTING POINT'의 타이틀곡 'CRUSH (가시)'는 누적 스트리밍 약 124만 건을 돌파했다.
타이틀곡을 포함, 신보의 수록곡 'MELTING POINT', 'Take My Hand (테이크 마이 핸드)', 'Kidz Zone (키즈존)', 'Good Night (굿나잇)' 등 전곡 누적 스트리밍 수는 402만 건을 넘어섰다.
제로베이스원의 데뷔곡 'In Bloom (인 블룸)'이 글로벌 음원 차트에서 다시 강세를 보이고 있는 점 역시 주목할 만하다. 이 곡은 스포티파이에서 지난 일주일 기준 약 100만 회의 스트리밍 수를 기록했고, 멜론 TOP100 차트에도 굳건히 자리를 지키며 식지 않는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제로베이스원은 타이틀곡 'CRUSH (가시)'의 뮤직비디오 조회수로도 '자체 최단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CRUSH (가시)'의 뮤직비디오는 약 40시간 만에 1,000만 뷰의 조회수를 기록한 데 이어 약 3일 만에 2,000만 뷰를 돌파했다.
제로베이스원은 지난 6일 미니 2집 'MELTING POINT'로 컴백, 타이틀곡 'CRUSH (가시)'로 음악 프로그램에서 강렬한 퍼포먼스를 선보인 것은 물론, 자체 콘텐츠 'ZBTV'를 포함 각종 디지털 콘텐츠에 연이어 출연하며 화제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seon@osen.co.kr
[사진]웨이크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