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민지→하니, 11월 걸그룹 브랜드 평판 1·2위 싹쓸이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3.11.19 09: 16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3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뉴진스 민지, 2위 뉴진스 하니, 3위 블랙핑크 제니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3년 11월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3년 10월 19일부터 2023년 11월 19일까지 걸그룹 개인 6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90,057,684개를 추출하여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97,385,020개와 비교하면 7.52%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했다.

걸그룹 뉴진스가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 내 크리스마스 마켓 ‘H빌리지’ 부스에서 진행된 현대백화점면세점 오픈 5주년 기념 포토월 행사에 참석했다.뉴진스 민지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11.06 / soul1014@osen.co.kr

2023년 1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뉴진스 민지, 뉴진스 하니, 블랙핑크 제니, 에스파 카리나, 블랙핑크 지수, 소녀시대 태연, 뉴진스 해린, 에스파 윈터, 레드벨벳 조이, 뉴진스 다니엘, 소녀시대 윤아, 레드벨벳 웬디, 레드벨벳 아이린, 블랙핑크 리사, 르세라핌 김채원, 블랙핑크 로제, 오마이걸 미미, 아이브 장원영, 레드벨벳 슬기, 여자아이들 미연, 아이브 레이, 시그니처 지원, 아이브 가을, 트와이스 나연, 르세라핌 카즈하, 아이브 안유진, 우주소녀 여름, 뉴진스 혜인, 소녀시대 서현, 트와이스 지효 순으로 분석됐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민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792,376 미디어지수 708,386 소통지수 976,948 커뮤니티지수 1,184,5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62,28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710,377과 비교해보면 1.30% 하락했다.
걸그룹 뉴진스가 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더현대 서울 내 크리스마스 마켓 ‘H빌리지’ 부스에서 진행된 현대백화점면세점 오픈 5주년 기념 포토월 행사에 참석했다.뉴진스 하니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11.06 / soul1014@osen.co.kr
2위, 뉴진스 하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550,493 미디어지수 493,143 소통지수 452,785 커뮤니티지수 1,010,9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07,384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965,429와 비교해보면 15.45% 하락했다.
3위, 블랙핑크 제니 브랜드는 참여지수 62,660 미디어지수 198,208 소통지수 840,962 커뮤니티지수 1,332,1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33,93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4,540,423과 비교해보면 46.39% 하락했다.
4위, 에스파 카리나 브랜드는 참여지수 139,396 미디어지수 131,524 소통지수 833,361 커뮤니티지수 1,239,2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43,533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262,373과 비교해보면 85.65% 상승했다.
5위, 블랙핑크 지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49,352 미디어지수 164,588 소통지수 950,326 커뮤니티지수 1,040,39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04,66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580,389와 비교해보면 10.6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3년 1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뉴진스 민지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97,385,020개와 비교하면 7.52%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9.52% 하락, 브랜드이슈 19.09% 하락, 브랜드소통 2.61% 상승, 브랜드확산 7.15%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3년 1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뉴진스 민지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청초하다, 담백하다, 차분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롤드컵, 빌보드, 버니즈'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07%로 분석됐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69% 하락, 브랜드이슈 14.72% 하락, 브랜드소통 98.65% 상승, 브랜드확산 19.98% 하락했다"고 브랜드 분석했다.
2023년 11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00위 브랜드는 뉴진스 민지, 뉴진스 하니, 블랙핑크 제니, 에스파 카리나, 블랙핑크 지수, 소녀시대 태연, 뉴진스 해린, 에스파 윈터, 레드벨벳 조이, 뉴진스 다니엘, 소녀시대 윤아, 레드벨벳 웬디, 레드벨벳 아이린, 블랙핑크 리사, 르세라핌 김채원, 블랙핑크 로제, 오마이걸 미미, 아이브 장원영, 레드벨벳 슬기, 여자아이들 미연, 아이브 레이, 시그니처 지원, 아이브 가을, 트와이스 나연, 르세라핌 카즈하, 아이브 안유진, 우주소녀 여름, 뉴진스 혜인, 소녀시대 서현, 트와이스 지효, 오마이걸 유아, 트와이스 미나, 아이브 리즈, 레드벨벳 예리, 오마이걸 아린, 아이브 이서, 트와이스 정연, 마마무 화사, 트와이스 사나, 르세라핌 허윤진, 르세라핌 홍은채, 에스파 닝닝, 에이핑크 정은지, 에이핑크 손나은, 에스파 지젤, 소녀시대 유리, 소녀시대 수영, 트와이스 다현, 마마무 솔라, 오마이걸 효정, 걸스데이 소진, ITZY 유나, 걸스데이 혜리, 프로미스나인 백지헌, 에이핑크 오하영, 마마무 문별, 르세라핌 사쿠라, 걸스데이 유라, 에이핑크 윤보미, 에이핑크 박초롱, 마마무 휘인, 걸스데이 민아, 오마이걸 승희, 오마이걸 유빈, 에이핑크 김남주, 소녀시대 효연, 프로미스나인 노지선, 오마이걸 지호, 엔믹스 설윤, 우주소녀 보나, 프로미스나인 이나경, 우주소녀 다영, 프로미스나인 이채영, 프로미스나인 박지원, 우주소녀 수빈, 소녀시대 써니, 우주소녀 설아, ITZY 예지, 체리블렛 유주, 엔믹스 해원, 프로미스나인 이새롬, 트와이스 채영, ITZY 류진, 프로미스나인 이서연, 우아 나나, 프로미스나인 송하영, ITZY 리아, 우주소녀 연정, 로켓펀치 연희, ITZY 채령, 우아 우연, 스테이씨 시은, 다이아 정채연, 체리블렛 보라, 위키미키 최유정, 라붐 해인, 스테이씨 수민, 엘리스 소희, 엔믹스 지우, 스테이씨 세은 순으로 분석됐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