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미니 앨범 ‘왓츠 마이 네임(What’s My Name)’으로 인기리에 활동 중인 버추얼 걸그룹 ‘메이브(MAVE:)가 멤버들의 목소리 60개 이상이 담긴 포토 카드, ‘보이스 포카(VOICE POCA)를 선보인다. 이렇게 수록된 메이브 멤버들의 다채로운 목소리는 보이스 포카 사용자의 상황에 맞춰 랜덤하게 제공돼 더욱 재미를 준다.
보이스 포카 전면에는 리더이자 메인 보컬 ‘시우’, 리드 보컬 ‘제나’, 메인 래퍼 ‘타이라’, 서브 래퍼 ‘마티’의 포토가, 후면에는 멤버들의 이미지와 함께 1월부터 12월까지 캘린더 이미지가 담긴 총 12장의 보이스 포카가 한 세트로 구성된다.
메이브의 보이스 포카 뒷면 QR 코드를 찍으면 네모즈 앱에서 그룹 멤버들의 목소리가 사용자의 상황에 맞춰 랜덤하게 제공된다. 또 글로벌 KPOP 팬들을 위해 다양한 언어로 자막을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보이스 포카의 개발사 네모즈랩의 전수진 대표는 "실물 포토 카드와 디지털 콘텐츠가 결합한 보이스 포카의 성격과 딱 맞는 버추얼 걸그룹 메이브와 함께 시작할 수 있어 큰 의미가 있다"라며 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아티스트의 보이스 포카를 선보일 것이다. 분명 팬들의 큰 사랑을 받을 것이라 확신한다"라고 전했다.
버추얼 걸그룹 메이브의 ‘보이스 포카’는 전국 온, 오프라인 음반 판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
/nyc@osen.co.kr
[사진] 메타버스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