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일드 뮤지션' 오늘(24일) 파이널 생방송..베일 벗는 최고 보컬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3.11.24 14: 44

오직 목소리와 음악성으로 평가하는 오디션 '베일드 뮤지션(VEILED MUSICIAN)'이 드디어 마지막 관문을 연다.
'베일드뮤지션'은 24일 오후 7시 유튜브 M:USB 채널에서 파이널 생방송을 펼친다. 최상급 보컬리스트들의 뜨거운 대미를 장식할 보컬 왕좌가 탄생한다.
파이널 무대는 1~2차 예선, 본선, 세미파이널을 통과한 TOP7으로 압축됐다.

폴킴이 "계속 노래만 시키고 싶다"고 극찬한 ‘일산동 소울요정’, 매력적인 목소리의 그루브 천재 ‘어방동 불나방’, 양요섭에게 "질투심을 넘어 경외심이 든다"고 감탄을 유발했던 ‘화곡동 청개구리’, 양다일의 우승픽 ‘성산동 유학생’, 음정·박자 모두 AI처럼 완벽하다는 ‘이태원동 AI’, 첫 등장부터 임팩트 강한 무대로 심사위원을 흔든 ‘장위동 핵펀치’, 깊은 감성으로 모두를 푹 빠지게 만들었던 ‘청담동 스트라이커’ 등이 주인공이다.
MC 한해는 파이널을 앞두고 "어떻게 보면 역사의 한순간이 될 수도 있다"고 설레는 마음을 표현했다. 심사위원 폴킴은 "스타 탄생의 데뷔무대를 목격하는 순간이 될 수도 있겠다. 그 재목을 유심히 살펴보겠다"고 비장한 각오를 전했다.
다른 심사위원 양요섭 역시 "감회가 새롭다. 참 시간이 쏜살 같이 흐른다는 걸 느낀다"며 "베일드 뮤지션의 팬덤이 커지고 있다는 게 느껴진다. 경쟁을 떠나 좋은 노래 들려주면 좋겠다"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최종 우승자는 심사위원 점수 30%, 시청자 누적투표 20%, 파이널 생방송 투표 50%를 합산해 선정된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드림어스컴퍼니의 매니지먼트 지원을 받으며, 유명 뮤지션과 함께 음원을 발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시청자를 위한 파격 이벤트도 있다. 생방송 중 최종 우승자에게 투표한 시청자를 추첨해 총 상금 2천만원을 안긴다. 파이널 실시간 투표는 '베일드 뮤지션'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파이널 경연 이후 깜짝 놀랄만한 스페셜 무대도 준비된 '베일드뮤지션' 마지막회는 24일 오후 7시 유튜브 M:USB 채널에서 생중계되며, 다음날 웨이브(Wavve)에서도 볼 수 있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