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아이브 장원영→로운, '뮤뱅 글로벌 페스티벌' MC..뉴진스→제베원 총출동 (종합)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3.11.26 13: 29

한국과 일본에서 개최되는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MC로 배우 로운과 고민시, 아이브 장원영, 래퍼 이영지가 호흡을 맞춘다.
26일 OSEN 취재 결과, 오는 1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KBS홀에서 열리는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1부 MC로 배우 로운과 아이브 장원영이 호흡을 맞춘다. 이에 앞서 오는 12월 9일 일본 사이타마현 베루나돔에서 열리는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사이타마’ MC로는 로운과 고민시, 이영지가 나선다.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은 ‘가요대축제’의 연장선상에 있다. 앞서 KBS가 연말 축제 중 하나인 ‘가요대축제’를 일본에서 개최한다는 소식이 알려져 지적이 이어졌다. KBS 측은 “기존의 ‘KBS 가요대축제’를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하는 ‘뮤직뱅크 월드투어- 글로벌 페스티벌 (가제)’로 확대하여 국내와 해외에서 함께 개최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 이로써 우리 문화의 우수성과 파급력을 세계에 알림과 동시에 국내 팬들을 위한 더욱 풍성한 K-POP 프로그램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2023년 ‘가요대축제’는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로 한국과 일본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일본에서 12월 9일 먼저 열리며, 12월 15일에는 한국에서 진행된다.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1부 진행은 로운과 장원영이 맡는다. 로운은 2021년 ‘가요대축제’ 이후 KBS 연말 축제 MC를 맡게 됐으며, 장원영은 지난해 ‘가요대축제’ MC로 활약한 데 이어 올해는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MC로 활약할 예정이다. 특히 로운은 ‘더 아이돌 밴드’, ‘가요대축제’ 뿐만 아니라 ‘뮤직뱅크 월드투어 in 칠레’를 이끌었다. 장원영은 ‘뮤직뱅크’ 37대 은행장(MC)으로 통통 튀는 매력과 순발력 넘치는 진행으로 사랑 받았다.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2부는 로운과 배우 고민시, 래퍼 이영지가 MC로 호흡을 맞춘다. 고민시와 이영지 모두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MC는 처음이다. 고민시는 드라마 ‘오월의 청춘’, 영화 ‘밀수’ 등에서 활약하며 주목 받고 있으며, 이영지는 MZ세대 대표 아티스트이자 예능 대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15일 오후 경기도 고양시 MBC드림센터에서 MBC M '쇼챔피언' 생방송이 진행됐다.제로베이스원이 멋진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23.11.15 /cej@osen.co.kr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은 역대급 라인업으로 찾아간다. KBS홀에서 진행되는 1부에는 선미, 화사, 영케이, NCT 127, NCT DREAM, 프로미스나인, (여자)아이들, 원어스, 투모로우바이투게어, 크래비티, 에스파, 아이브, 엑스디너리히어로즈, 하이키, 싸이커스, 제로베이스원, 라이즈, 판타지보이즈 등이 참여한다.
15일 오후 서울 중구 반얀트리 호텔에서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파이널 미디어데이가 열렸다.행사에 참석한 그룹 뉴진스가 포토타임을 가지고 있다. 2023.11.15 /sunday@osen.co.kr
일본 베루나돔에서 진행되는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2부에는 박진영, 골든걸스, 샤이니, 멜로망스, 강다니엘, 더보이즈, 스트레이키즈, 에이티즈, 있지, 이영지, 피원하모니, 스테이씨, 엔하이픈, 니쥬, 케플러, 엔믹스, 르세라핌, 뉴진스, 앤팀, 보이넥스트도어 등이 참여한다.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 제작진은 “K-POP을 대표하는 2세대부터 5세대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아티스트들이 모이는 만큼 역대급의 무대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2023 뮤직뱅크 글로벌 페스티벌’은 오는 12월 15일 밤 8시 30분 KBS2에서 방송된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