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팀, 청량 그 자체..'Dropkick'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3.11.30 13: 38

하이브의 글로벌 그룹 &TEAM(앤팀)이 박진감 넘치는 퍼포먼스로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  
&TEAM(의주, 후마, 케이, 니콜라스, 유마, 조, 하루아, 타키, 마키)은 30일 0시(이하 한국시각) 하이브 레이블즈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정규 1집 'First Howling : NOW'의 수록곡 'Dropkick'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스포츠 경기를 보는 듯한 스토리 전개가 'Dropkick' 뮤직비디오의 관전 포인트. 다 함께 손을 모아 결속을 다지는 &TEAM의 모습으로 시작되는 뮤직비디오 내내 활기 넘치는 '칼군무'가 펼쳐진다.   

&TEAM은 경기를 시작하기 전 준비 자세와 공을 던지는 듯한 안무, 드롭킥 동작, 서로 어깨동무를 하고 뛰어오르며 승리를 알리는 마지막 터치다운 동작 등 흥미로운 스포츠 경기를 보는 듯한  퍼포먼스를 통해 눈부신 미래를 향한 희망과 긍정의 메시지를 표현한다. 
&TEAM이 앞서 공개된 정규 1집의 타이틀곡 'War Cry' 뮤직비디오에서 '늑대' 콘셉트를 앞세워 파워풀한 군무와 야성미를 드러냈다면, 'Dropkick'에서는 생기 넘치고 청량한 매력을 강조하며 한 편의 청춘 영화를 떠올리게 만들었다. 
아홉 멤버는 180도 다른 분위기의 두 곡을 통해 다양한 장르를 소화할 수 있는 실력을 입증하는 동시에 '하이브표 칼군무'의 정석을 보여주었다.   
'Dropkick'은 방탄소년단의 'Dynamite'를 만든 데이비드 스튜어트(David Stewart)와 그래미상 수상 이력의 프로듀서 라이언 테더(Ryan Tedder) 등 세계적인 프로듀서가 완성한 곡으로, 강한 의지를 안고 출발선에 선 &TEAM의 모습을 리드미컬한 멜로디로 표현했고 가사에는 모험을 결심한 소년들이 미래를 향해 달려가는 이야기를 녹였다. 
&TEAM은 지난 28일 '2023 MAMA 어워즈'에 출연한 데 이어, 오는 12월 14일 열리는 '2023 Asia Artist Awards IN THE PHILIPPINES' 등 글로벌 시상식을 통해 전 세계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seon@osen.co.kr
[사진]하이브 레이블즈 재팬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