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신곡 ‘미친 폼’, 대체불가한 에이티즈의 매력 담아” [Oh!쎈 현장]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3.12.01 11: 13

그룹 에이티즈가 신곡 ‘미친 폼’에 대해 설명했다.
에이티즈는 1일 오전 서울 강남구 안다즈 호텔에서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FIN : WILL)’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고 새 앨범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다.
에이티즈의 이번 앨범은 지난 6월 발매한 미니 9집 ‘THE WORLD EP.2 : OUTLAW’ 이후 약 6개월 만에 공개하는 신보이자 4년 만에 발매하는 정규 앨범이다.

에이티즈(ATEEZ)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 FIN : WILL)’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서울 강남구 안다즈호텔에서 열렸다. <br /><br />에이티즈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3.12.01 /cej@osen.co.kr

홍중은 이번 신보에 대해 “4년 만에 발매하는 2번째 정규앨범이다 저희가 그동안 시도하지 않았던 유닛곡 등 다양한 장르를 시도해보면서 에이티즈가 데뷔 5주년 이후에 앞으로 어떻게 나아가야할 지, 어떤 모습을 다양하게 보여드릴 수 있을지 총 집합해 놓은 앨범이라고 생각한다. 재미있게 들어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어 민기는 “더 월드 시리즈의 마지막을 장식한 앨범이고 전작 앨범과 이번 앨범을 서사적으로 유기적으로 엮어서 표현했으니까 잘 들어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지난 앨범에 이어 멤버 홍중, 민기가 작곡 및 작사에 참여한 것은 물론 모든 멤버들이 크레딧에 이름을 올렸고, 신선한 조합의 유닛곡과 솔로곡까지 선보이며 남다른 음악적 역량을 입증했다. 
타이틀곡 ‘미친 폼(Crazy Form)’은 아프로비트 리듬을 기반으로 한 댄스홀 장르의 곡으로, 에이티즈가 선보일 새로운 스타일의 곡인 동시에 또 다른 느낌의 흥을 보여주며 그들의 음악의 다음 챕터를 열 예정이다.
여상은 신곡에 대해 “대체불가한 에이티즈만의 매력이 잘 담긴 곡이다. 제목처럼 멤버들의 미친 폼이 장착됐다. 중독적인 멜로디와 가사가 담겨있다”며 “에이티즈가 제일 잘하고 멋있는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곡이다”라고 전했다. /mk3244@osen.co.kr
[사진] 조은정 기자 cej@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