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보이즈의 ‘와치 잇’, 르세라핌의 ‘Perfect Night’, 에스파의 ‘Drama(드라마)’가 12월 첫째주 1위 후보에 오른 가운데 더보이즈가 ‘쇼! 음악중심’ 1위를 차지했다.
2일 오후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은 설윤X정하 2MC로 진행된 가운데, 이날 1위 트로피는 더보이즈에게 돌아갔다.
이날 방송에 출연하지 않은 가운데, MC 정하는 “영훈아 축하해"라면서 "더보이즈 1위 정말 축하한다. 트로피는 저희가 꼭 전달해드리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날 방송에는 시선을 사로 잡는 컴백 무대가 꾸며졌다. 남우현은 신곡 ‘Baby Baby’ 무대를 통해 감미로운 음색을 자랑했다. 신곡 ‘Baby Baby’는 캐럴을 연상시키는 시티 팝 장르의 곡으로 신나는 멜로디에 남우현의 서정적인 보컬을 얹어내 몽글몽글하고도 포근한 겨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시즌송이다. 특히 최근 희귀암을 극복했다는 사실을 고백한 남우현은 이날 건강한 모습으로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에이티즈는 ‘미친 폼(Crazy Form)’으로 유니크한 색깔과 폭발적인 에너지로 대체 불가한 존재감을 펼쳤다. 에이티즈가 4년 만에 발매한 새 정규 앨범인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은 발매 첫날에만 91만여장이 팔려 한터차트 실시간 피지컬 앨범 차트에서 1위에 올랐다. 이에 더해 타이틀곡 ‘미친 폼’이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찍고 나머지 곡들이 최상위권을 점령해 에이티즈의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외에도 비오는 ‘미쳐버리겠다(MAD)’로 새로운 모습과 진솔한 이야기를 선보였으며, 다크비(DKB)는 ‘What The Hell’로 타인의 시선에서 벗어나 진정한 나를 찾아가겠다는 다크비(DKB)의 힙한 포부를 선보였다. ATBO는 ‘Must Have Love’, 버추얼 아이돌 그룹 메이브는 ‘What’s My Name’으로 돌아왔다.
더불어 드림캐쳐의 ‘OOTD’, 방예담의 ‘하나만 해’, MCND의 ‘ODD-VENTURE’, 판타지보이즈의 ‘Get it on + Potential’, 앰퍼샌드원(AMPERS&ONE)의 ‘On And On’ 등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졌다.
한편, 이날 방송에는 남우현, ATEEZ(에이티즈), BE'O(비오), 다크비(DKB), ATBO, MAVE: (메이브), YAO CHEN, 드림캐쳐, 방예담, MCND, FANTASY BOYS, 앰퍼샌드원(AMPERS&ONE), 최인경, LUN8wave(루네이브), 24K+(투포케이플러스) 등이 출연했다.
/yusuou@osen.co.kr
[사진] MBC '쇼! 음악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