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아이오티(TIOT) 시즌송 'Find the way'가 기다려지는 이유 셋
OSEN 최이정 기자
발행 2023.12.12 14: 09

그룹 티아이오티(TIOT, 김민성, 금준현, 홍건희, 최우진)가 프리 데뷔 이후 첫 시즌송 발매를 앞두고 기대감을 키우고 있다. 지난 8월 프리 데뷔한 이타이오티는 오는 14일 오후 6시 'Find the way' 발매 소식을 알렸다. 온라인을 통해 빠르게 입소문을 타면서 벌써부터 새 시즌송에 대한 많은 이들의 호기심이 이어지고 있는 바. 티아이오티의 새 시즌송 발매가 기다려지는 이유를 짚어봤다. 
#쉼 없이 달려온 2023
먼저 티아이오티는 정식 데뷔 전임에도 불구하고 패기 넘치는 신인의 면모를 드러내면서 프리 데뷔 그룹으로는 이례적인 행보로 시선을 모았다. '보이즈 플래닛' 출연으로 임팩트를 남기면서 데뷔 전부터 한국, 일본, 태국 3개국에서 팬미팅을 진행하고, 지난 10월 일본 오사카 베이사이드, 도쿄 제프 하네다 공연장에서 진행한 '블루프린트 : 티아이오티' (BLUEPRINT : TIOT) 제프 투어 콘서트,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펼쳐낸 '2023 충남-크레센도(충남! 한국의 문화를 키우다)' 공연을 포함하여 왕성한 해외 활동까지 펼쳐나가며 글로벌 아이돌로 떠올랐다. 이어 2023년의 마무리로 연말 팬콘까지 개최하면서 눈에 띄는 활동량을 자랑하고 있다.

#정성 가득 입덕 포인트
시즌송 'Find the way' 발매를 앞둔 티아이오티는 공식 SNS 채널을 통해감 감각적이고 친근감 있는 단체와 개인 콘셉트 포토를 공개하고 있다. 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자체 콘텐츠 영상과 일본 제프 투어 후기, 프리 데뷔 100일 기념 라이브 등을 통해 정성 가득 담긴 콘텐츠를 제공했다. 이에 티아이오티를 처음 접해보는 이들 또한 단숨에 '입덕' 시키고 있는 중이다.
#무한성장 멤버들
가장 눈여겨볼 점은 티아이오티 멤버들의 눈에 띄는 성장세. 금준현은 드라마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 OST에 참여하여 '너에게 간다'를 가창하면서 수준급 보컬 실력을 드러내고, 김민성과 홍건희는 프리 데뷔 앨범에서 직접 쓴 곡 'Surfing(서핑)'과 'Starlight(스타라이트)'가 수록되면서 드러난 남다른 작사 및 작곡 실력을 드러냈다. 최우진 또한 나날이 발전하는 댄싱, 보컬, 래핑과 그룹의 막내임에도 불구하고 무대를 압도하는 퍼포먼스 등 올해 괄목할만한 변화와 잠재적인 성장 능력치 또한 엿볼 수 있었다.
이와 같이 행보로 팬들에게 다채로운 매력을 보여주고 있는 티아이오티는 오는 14일 겨울 시즌송 'Find the way'를 발매하고 이어서 오는 30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스카이아트홀에서 첫 연말 단독 팬콘 '2023 TIOT FANCON : Find the way'을 개최 예정이다. 신인임에도 불구하고 시즌송 발표와 팬콘을 연달아 진행하는 티아이오티의 행보를 기켜볼 만 하다.
/nyc@osen.co.kr
[사진] 레드스타트이엔엠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