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면 뭐하니?' 2049시청률 1위, 주주 시크릿 컴백X'조마돌' 원탑 데뷔
OSEN 연휘선 기자
발행 2023.12.10 10: 46

 ‘놀면 뭐하니?’ 원탑과 주주 시크릿이 두 달간의 노력을 쏟아낸 무대로 관객들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다. 
지난 9일 방송된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는 드디어 데뷔 무대에 오른 원탑(JS(유재석), 하하, 올드케이(김종민), 주우재, 이이경, 영케이)과 신곡으로 컴백한 주주 시크릿(박진주, 이미주)의 ‘쇼! 음악중심’ 무대 준비기가 그려졌다.
이날 방송은 채널 경쟁력과 화제성을 가늠하는 핵심지표인 2049 시청률 2.6%를 기록하며, 토요일 예능 1위 자리를 굳건히 했다. 수도권 가구 시청률은 4.6%를 기록했다. 최고의 1분은 데뷔곡 ‘Say Yes’ 사전 녹화를 우여곡절 끝에 마무리하는 원탑의 무대 장면으로, 순간 최고 시청률이 5.7%까지 치솟았다.

‘쇼! 음악중심’ 녹화를 앞두고 원탑과 주주 시크릿은 막내 영케이를 배웅하며, 올드케이의 신바기획을 방문하며 각기 다른 시간을 보냈다. 주우재와 이이경은 솔로 콘서트를 위해 방콕으로 출국하는 영케이를 배웅하러 공항으로 향했다. 주우재와 이이경은 “형들 없으니까 너무 편한데?”라며 ‘영(Young)라인’ 조합에 만족감을 드러냈다. 이어 영케이에게 응원가를 불러주고 밥을 사주고 꽃가마를 태워주는 등 지독한 막내 사랑을 보여줘 웃음을 자아냈다. 공항에 도착한 세 사람은 원탑의 홍보를 위해 즉흥적으로 ‘Say Yes’ 공연을 펼쳐 눈길을 끌기도 했다. 
JS와 하하는 주주 시크릿에게 밥을 먹이기 위해 올드케이의 신바기획을 찾았다. 주주 시크릿은 일반적인 회사가 아닌 아파트로 향하는 길에 의아함을 키웠고, 그렇게 도착한 곳은 올드케이의 집이자 신바기획이었다. 신바기획은 한강뷰가 펼쳐진 라운지(거실), 숙직실(안방), 구내식당(주방), 의상실(옷방)까지 있을 건 다 있어 멤버들의 부러움을 샀다. 올드케이는 자신의 회사에 방문한 멤버들을 위해 떡만둣국과 신지 어머니가 제공한 겉절이로 상을 차렸다. JYP 구내식당 부럽지 않은(?) 한상이 완성됐고, 멤버들은 명절에 만난 가족처럼 떠들썩하게 밥을 먹어 훈훈함을 자아냈다. 
이어 ‘쇼! 음악중심’ 무대 D-DAY가 찾아왔다. 관객들과 함께하는 사전 녹화 소식에, JS는 “예전에 싹쓰리로 ‘쇼! 음악중심’ 무대에 선 적이 있었는데 그때는 코로나로 관객들이 없었다. 그래서 틀려도 우리끼리 창피하면 됐는데”라면서 긴장했다. 이이경은 “원탑은 ‘아들 태권도 심사 보내고 지켜보고 있는 느낌’이라더라”라며 댓글 반응을 언급했고, JS는 “우리는 ‘조마돌’이다.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봐야 한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관객석이 모두 채워진 뒤 무대에 주주 시크릿이 등장했다. 경력자 선배 주주 시크릿은 ‘잠깐만 TIME’ 사전 녹화가 시작되자 프로답게 카메라 찾기까지 여유롭게 해냈다. 이제는 완벽한 걸그룹 포스를 뿜어내는, 믿고 보는 주주 시크릿의 무대였다. 박진주와 이미주는 “여러분이 이렇게 함성을 크게 해주셔서 저희가 자그마한 선물을 준비했다”라고 말했고, 다시 무대로 돌아온 주주 시크릿은 특별히 준비한 데뷔곡 ‘밤이 무서워요’ 무대를 깜짝 선물해 관객들의 함성을 키웠다. 
다음으로 신인 ‘조마돌’ 원탑의 무대가 이어졌다. 무대에 오르기 전 원탑 멤버들은 대기실에서 연습을 하며 긴장감을 달랬고, JS는 “내가 여기에 다시 설 줄이야”라며 남다른 감회를 말했다. 그 와중에 원탑은 “맛있겠습니다! 투 더 탑 원탑!”이라는 단체 인사도 전혀 맞지 않는 모습을 보여줘 웃음을 유발했다. 카메라 리허설에서 원탑은 ‘에이스’ 영케이가 알려준 빨간불 카메라 찾기에 나섰지만, 허둥대며 다른 곳으로 시선을 주는 ‘조마돌’의 면모를 보여줬다. 
긴장감 속 진행된 사전 녹화. 원탑은 첫 번째 무대에서 많은 피드백들을 받게 됐고, 두 번째 무대 전 주우재는 “저 이번에 몸 부십니다. 나는 골절 될 거야”라고 남다른 다짐을 드러냈다. 그렇게 마지막이란 생각으로 오른 무대에서 원탑은 완벽한 시선 처리와 군무로 멋진 무대를 완성했다. 여기에 관객들의 ‘Say Yes’ 떼창 응원이 더해져 더욱 신나는 무대가 될 수 있었다. 멤버들은 각자 준비한 아이돌력 충만한 엔딩 포즈도 보여주며 마지막까지 호응을 이끌어냈다. 두 달간의 노력을 쏟아낸 무대가 끝난 뒤, JS는 “여러분 덕분에 JS 이렇게 해낼 수 있었습니다”라고 감사 인사를 전하며 감동을 자아냈다. 
방송 말미 공개된 예고편에는 ‘훤칠한 키, 짙은 눈썹’을 가진 누군가가 멤버들 앞에 등장해 관심을 모았다. ‘근검절약의 아이콘’인 그의 하루살이를 대신하는 멤버들의 모습이 이어져 다음 방송을 향한 궁금증을 증폭시켰다. ‘놀면 뭐하니?’는 매주 토요일 저녁 6시 30분에 방송된다. / monamie@osen.co.kr
[사진] MBC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