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태화, ‘현역가왕’ 효과 톡톡..“방송 직후 ‘옥수수밭 옆에 당신을 묻고’ 검색어 1위”
OSEN 김채연 기자
발행 2023.12.10 13: 42

트로트 가수 윤태화의 행보가 심상치 않다.
10일 소속사 좋은날엔 엔터테인먼트 측은 “윤태화가 부른 ‘옥수수밭 옆에 당신을 묻고’가 MBN ‘현역가왕’ 방송직후 멜론차트 검색어 1위에 올랐다”라고 밝혔다.
‘옥수수밭 옆에 당신을 묻고’는 윤태화가 2021년 7월에 발매한 ‘Who Are You’ 앨범에 수록된 곡으로 도종환 시인의 시에 ‘서울 부산 대구 부산’의 작곡가 정의송이 곡을 만들었다.

이날 방송에서 현역 15년 차 가수 윤태화는 뇌출혈로 쓰러진 어머니가 좋아하는 곡 ‘옥수수밭 옆에 당신을 묻고’로 정통 트롯 강자다운 실력을 발휘해 25버튼을 받았다.
윤태화의 무대에 심사위원 대성은 “어떻게 이렇게 간드러지게 부르냐”며 “밀당 내공이 엄청나다. 사람에게서 아우라가 퍼지는 걸 봤다”는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소속사 관계자는 “윤태화가 ‘현역가왕’ 뿐만 아니라 ‘더트롯쇼’, ‘트롯챔피언’ 등 다양한 방송프로그램을 통해 시청자들과 만나며 꾸준히 소통하고 있다”며 “차후 방송은 물론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통을 이어나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MBN ‘현역가왕’은 2024년 치러질 '한일 트롯 가왕전'에 나갈, 대한민국 대표 '최정상급 여성 현역 트롯 가수' TOP7을 뽑는 서바이벌 음악 예능 프로그램으로 지난 5일 방송된 MBN ‘현역가왕’ 2회는 전국 시청률 8.5%, 최고 시청률 9.8%를 기록했다. /cykim@osen.co.kr
[사진] 좋은날엔 엔터테인먼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