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승연애3', X와 NEW 사이 갈등→질투 서사 본격 시작...도파민 MAX
OSEN 유수연 기자
발행 2024.01.20 08: 30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3>가 지난 19일(금) 공개된 5화를 통해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키며 원조 과몰입 연애 리얼리티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 과몰입 부르는 힘! ‘찐’ 감정 드러나는 비하인드 씬
8명의 출연진이 합숙하며 일상을 보내는 만큼, 모두가 함께하는 식사 시간이나 공식 데이트 외에도 수많은 ‘비하인드 씬’이 존재하는 <환승연애> 시리즈. 매 순간 놓치지 않고 담아낸 디테일한 감정선에서 그 진가가 드러난다. 다락방에서 다혜에게 한강 러닝 데이트를 제안한 광태, 다른 이성과 즐거워 보이는 X를 보고 혼자 한숨짓는 혜원, 늦은 밤 카메라를 의식하지 않은 채 X와 말다툼을 벌인 주원까지. 이처럼 혼자, 혹은 단둘이 보내는 시간에 그 어떤 순간보다 ‘찐’ 감정과 관계성이 드러나는 것. “광태가 진짜 적재적소의 타이밍에 나타난 사람 같음… 다혜가 더 이상 울지 않게 해줬으면”(오**), “혜원 혼자 맘 아파하는 거 안타까워ㅠㅠ”(무****), “주원 진짜 담담해 보였는데 뒤돌아서 저런 게 대박임”(kfa**) 등 이용자들의 진한 몰입과 공감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 환승에 진심인 환승러들! 자발적 진실게임으로 도파민 MAX
지난 19일(금) 공개된 5화에서는 때 이른 진실게임으로 또 한 번 이용자들의 도파민을 폭발시켰다. 앞서 시즌1, 2에서 최종화를 앞두고 제주도에서 진행되었던 진실게임이 입주 3일 차 만에 자발적으로 펼쳐진 것. 과감하고 예리한 질문과 꾸밈없는 답변에 패널들은 “제주도 가서 뭐 하려고 지금 이렇게 빡세게 하고 있어?"라며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이용자들 역시 “도파민 미침 진실게임을 3일 차 만에 하는 기개도 미쳤다”(냥냥**), “만난 지 3일 차에 제주도 진실게임 같은 퀄리티 무슨 일이지”(누*), “혜원은 이날만을 위해서 질문을 연마해놨던 걸까?”(두두***) 등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 또 큰 거 온다! ‘환친자’들을 기다리는 X커플 서사는?
5화에서는 드디어 출연진들의 직업이 공개되었다. 많은 이들의 궁금증이 해소되며 흥미를 더하는 한편, 동진이 X를 생각해서 보인 배려심 넘치는 모습이 뜻밖의 감동을 선사하며 “어떻게 저런 생각을 할 수가 있을까… 너무 멋진 사람이다”(20**), “너무 감동이고 내가 다 고맙다”(버니**), “캡처만 봤는데 나 왜 울어…? 환연 봐야겠네”(모**), “이건 남녀를 넘어서 인간 대 인간의 사랑임 ㅠㅠ”(말랑***) 등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다. 현재까지 세 쌍의 X커플이 밝혀진 가운데, 남은 X커플의 서사는 물론 출연진들의 나이 등 아직 밝혀지지 않은 요소들이 궁금증을 더하며 앞으로의 전개에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회차를 거듭할수록 기대감을 수직 상승시키며 화제를 이어가고 있는 티빙 오리지널 <환승연애3>은 매주 금요일 낮 12시 티빙에서 독점 공개된다.
/yusuou@osen.co.kr
[사진] 티빙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