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NewJeans)의 데뷔곡 ‘Cookie’가 스포티파이에서 2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26일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민지, 하니, 다니엘, 해린, 혜인) 데뷔 앨범 ‘New Jeans’의 트리플 타이틀곡 중 하나인 ‘Cookie’가 24일 기준 2억 6만 4,197회 재생됐다. 뉴진스 통산 여섯 번째 2억 스트리밍 곡이다.
2022년 8월 공개된 ‘Cookie’는 미니멀한 힙합 비트 기반에 통통 튀는 사운드와 귀여운 가사가 인상적인 노래로, 미국 뉴욕타임스는 이 곡을 ‘2022년 베스트 송’ 가운데 하나로 꼽으며 “‘Cookie’는 과하지 않은 편안함이 가장 두드러지는 곡”이라고 호평한 바 있다.
신곡과 전작 구분 없이 고르게 사랑받는 뉴진스의 노래들은 스포티파이에서 꾸준히 재생수를 늘리고 있다. 뉴진스는 지금까지 총 10개의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곡을 배출했다. ‘OMG'와 ‘Ditto’가 각 5억 회 이상, ‘Super Shy’와 ‘Hype Boy’가 각 4억 회 이상, ‘Attention’이 3억 회 이상, ‘Cookie’가 2억 회 이상, ‘Hurt’와 ‘New Jeans’, ‘ETA’, 'Cool With You'가 각 1억 회 이상 스트리밍됐다. 지금까지 뉴진스가 발표한 모든 노래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스트리밍 횟수는 35억여 회에 달한다.
한편, 뉴진스는 오는 3월 6일(현지시간)에 열리는 ‘2024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어워드(2024 Billboard Women In Music Awards)’에서 ‘올해의 그룹상’을 수상한다. ‘빌보드 위민 인 뮤직 어워드’는 한 해 음악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최고의 여성 아티스트, 크리에이터, 프로듀서, 경영진 등을 선정해 시상하는 시상식으로, 뉴진스는 이 시상식에서 K-팝 여성 아티스트로는 처음으로 이 부문 상을 받는다. /mk3244@osen.co.kr
[사진] 어도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