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겸 방송인 레이디제인이 소속사는 물론 스타일리스트 연실장과 결별한 가운데, 의미심장한 심경을 남겨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최근 레이디 제인은 자신의 유튜브 채널 '레이디 제인의 리뷰메이트'를 통해 "이미 알고 계신 분들도 있을 텐데, 다음 주부터 채널에 크고 작은 변화가 있을 예정"이라며 "갑작스러운 변화에 많은 분들이 놀라고 서운해하실 것을 너무 잘 알고, 당사자인 저 역시 마찬가지라 상황도 마음도 정리하는 시간이 조금 걸렸다"라고 알렸다.
레이디제인의 유튜브 채널은 오랫동안 함께 한 스타일리스트 '연실장'과 다양한 패션 뷰티 아이템 리뷰 콘텐츠를 진행해 왔다. 그러나 연실장과의 결별로 해당 콘텐츠를 진행하지 않게 됐다.
이와 관련해 레이디 제인은 "그간 꾸준히 지켜봐 주시던 분들은 이해하기 힘든 부분이 있겠지만, 모든 사정을 다 말로 설명할 수 없기에 혼자 열심히 꾸려나가는 모습으로 대신하려고 한다. 부디 너그럽게 양해해주시면 감사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개인적으로는 최근 들어 건강에도 조금 문제가 생겨서 지금 회복하는 단계에 있는데, 이번 주까지만 몸과 마음 모두 휴식을 취하고 다시 돌아오도록 하겠다. 앞으로도 여러분께 진솔한 모습으로 다가가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비슷한 시기, 연실장 역시 SNS를 통해 "어제 영상을 마지막으로 저는 더 이상 리뷰메이트 채널과는 함께하지 않게 되었다. 갑작스러운 소식이라 서운하고 속상하신 분들이 계실 거 같다. 물론 저도 같은 마음"이라며 "아직 정해진 건 없지만 제가 좋아하고 잘하는 것들을 풀어낼 수 있는 콘텐츠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겠다. 다시 한번 고맙고 서운하고 복잡한 이 마음을 어떻게 다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이쯤에서 마무리하겠다"라며 짧은 인사를 남겼다.
갑작스러운 연실장과의 결별 소식과 더불어, 소속사 이미지나인컴즈와 결별했다는 소식도 함께 전해지기도 했다. 지난 2022년 1월, 이미지나인컴즈에 둥지를 틀었던 레이디제인이다. 그러나 그가 이미 지난해 말, 계약 만료와 함께 재계약을 체결하지 않으며 소속사를 떠난 것이 뒤늦게 알려진 것.
이와 관련해 2일 이미지나인컴즈 측은 OSEN에 레이디제인과 전속 계약 만료 소식을 전함과 동시에, 레이디 제인의 유튜브 채널과 연실장의 콘텐츠와 관련해서는 "소속사와는 관계없이 레이디 제인 씨가 독자적으로 운영해 오던 콘텐츠"라고 설명하기도 했다.
소속사, 스타일리스트와 결별 소식은 물론, 갑작스러운 건강 악화와 유튜브 휴식 소식을 알린 레이디제인의 행보에 우려의 시선이 쏟아지고 있다.
한편 레이디제인은 지난해 7월 10세 연하의 그룹 빅플로 출신 배우 임현태와 결혼했다.
/yusuou@osen.co.kr
[사진] OSEN DB / 유튜브 '레이디 제인의 리뷰메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