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인 보이그룹 다이몬 멤버 렉스가 ‘정답소녀’ 김수정의 친동생이라는 사실이 알려졌다. 이처럼 ‘우월한 DNA’를 나눠가진 형제가 나란히 연예계에 데뷔하는 사례가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달 17일, 신인 보이그룹 다이몬(DXMON)이 데뷔했다. 다이몬은 SSQ엔터테인먼트에서 선보인 6인조 보이그룹. 이 가운데 멤버 렉스(REX)가 ‘정답소녀’로 유명한 배우 김수정의 친동생이라는 사실이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SSQ엔터테인먼트는 8일 “다이몬 렉스의 친누나가 배우 김수정”이라고 밝혔다. 렉스는 소속사를 통해 “데뷔 준비를 하며 누나가 '어딜 가든지 자신감을 잃지 않는 모습이 중요하다'라고 조언을 해줬다”며 “남매의 케미를 보여드릴 수 있는 기회가 생겼으면 좋겠다. 개인적으로는 열심히 좋은 무대를 많이 보여드리겠다”라고 전했다.
특히 김수정은 자신의 소셜 계정을 통해 직접 동생 렉스와의 일화를 공개하기도 했다. 그는 “연습생 시작한지 얼마 안 됐을 때 퇴근하고 집 와서 시무룩해져 있길래 왜 그러냐 물어봤었는데 춤이 너무 어렵다고 뿌앵 했었던 기억이 난다”며 “제가 영상 보여 달라고 해도 너무 못 춰서 부끄럽다고 절대 안 보여줬다. 남아서 새벽 연습한다고 늦게 들어올때도 많았다. 울 렉스 완전 노력형 춤짱이다”라고 아낌없는 응원을 보냈다.
그런가 하면 지난 6일에는 아이브 장원영의 친언니 장다아가 출연하는 TVING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티저가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장다아는 데뷔 전부터 ‘장원영보다 예쁜 친언니’로 팬들 사이에서 존재감을 떨쳤던 바 있다.
이 가운데 지난해 4월, 장다아의 연예계 데뷔 소식이 전해졌다. 장다아는 장원영이 속한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산하에 있는 킹콩by스타쉽과 전속계약을 맺고 본격적으로 배우 활동에 나섰다. 이후 장다아가 모델을 맡은 광고 영상이 공개됐고, 장원영 못지 않은 미모로 주목받았다.
특히 지난해 5월에는 장다아가 TVING 새 드라마 ‘피라미드 게임’에 출연한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동명의 인기 웹툰을 원작으로 하는 ‘피라미드 게임’은 인기 투표를 통해 각자의 등급이 매겨지고, F등급을 받은 학생은 합법적으로 학교폭력의 피해자가 되는 악랄한 시스템에 전학생 성수지가 등장하면서 시작되는 학원 스릴러물이다. 장다아는 극중 성적 최상위권이자 인기투표에서 A등급을 받는 유일무이한 인물 백하린 역을 맡았다. 겉으론 다정해 보이지만 실상은 정반대인 성격의 소유자로, 장다아는 이중적인 면모를 보여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처럼 연예계에서 형제·자매가 나란히 데뷔하는 사례는 이전부터 있어 왔다. 지난 2016년 NCT 멤버로 데뷔한 도영은 배우 공명의 친동생으로, 형제가 나란히 훈훈한 미모를 자랑해 화제를 모았다. 2014년 tvN ‘스무살’을 통해 데뷔한 이다인은 이유비의 친동생이다. 아이즈원 출신 가수 이채연과 ITZY 채령도 ‘스타 자매’ 중 하나이며, 이밖에 배우 공승연과 트와이스 정연, 소녀시대 출신 제시카와 f(x) 출신 배우 크리스탈(정수정) 등이 대표적인 연예계 혈육으로 꼽히고 있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SSQ엔터테인먼트, OSEN DB, 킹콩by스타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