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가드, 이거 입고 피리춤 춘다...FC 서울, 2024시즌 유니폼 공개 "블랙-레드 스트라이프" [공식발표]
OSEN 정승우 기자
발행 2024.02.16 10: 09

FC서울이 2024시즌 새로운 유니폼인 '서울 리턴즈(SEOUL RETURNS)'를 공개했다.
‘서울 리턴즈(SEOUL RETURNS)’는 FC서울의 서울연고복귀 20주년을 기념한 2024시즌 공식 유니폼이다. 이번 기획에는 FC서울의 공식 킷서플라이어인 ‘프로-스펙스’ 와 스포츠 디자인 전문 회사 ‘라보나크리에이티브가’ 함께 참여했다.
FC서울 2024시즌 공식 유니폼인 ‘서울 리턴즈(SEOUL RETURNS)’의 메인 홈 유니폼은 서울월드컵경기장 시대가 본격적으로 열린 그 시작점인 2004시즌 유니폼을 모티브로 리디자인(re-design)된 유니폼이다. 구단의 상징인 블랙-레드 스트라이프를 유니폼 왼 가슴에 위치한 FC서울 엠블럼과 조화롭게 디자인해 2004년 당시의 레드 유니폼이 연상되도록 기획했다.

[사진] FC 서울 제공

여기에 유니폼 원단에 엠보싱 가공을 통한 FC서울의 홈구장인 서울월드컵경기장 패턴을 은은하게 광택으로 드러낸 디테일을 가미했다. FC서울 엠블럼 아래에는 서울월드컵경기장의 좌표를 표기하고 유니폼 하단부에는 서울월드컵경기장 20주년 기념 로고를 부착해 그 의미를 더했다.
‘서울 리턴즈(SEOUL RETURNS)’의 원정 유니폼은 FC서울의 모기업인 GS그룹의 컬러를 적용해 화이트를 기반으로 양팔 소매와 목부분에 그라데이션 색상을 포인트로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사진] FC서울 제공
[사진] FC서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