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DREAM(엔시티 드림)이 청춘의 아픔을 겪는 런쥔, 제노의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해 화제다.
오늘(12일) 0시 유튜브 NCT DREAM 채널에서 공개된 ‘( )SCAPE Film : Chapter 2’(이스케이프 필름 : 챕터 2)는 ‘Confused’(컨퓨즈드)라는 부제 아래 혼란스러운 감정에 휩싸인 런쥔, 제노의 스토리와 수록곡 ‘숨 (Breathing)’의 음원 일부가 어우러진 드라마틱한 영상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트레일러 영상에서 런쥔은 반복되는 명령과 밀려드는 혼란의 감정들을 주체하지 못하고 훈련의 타겟이 아닌 유리에 비친 자신을 쏘고 무너져 내렸으며, 반면 제노는 전혀 미동 없이 무덤덤하게 훈련에 임하는 모습으로, 상반된 두 인물의 이야기와 감정이 눈길을 끈다.
더불어 슬픈 표정으로 울먹거리며 나비 그림을 태우는 런쥔, 등에 있는 상처와 침대 밑에 숨겨진 날개 그림이 대조되는 제노의 모습은 저마다의 고통을 겪는 청춘의 현실을 암시하며, 서사에 몰입할 수 있도록 신곡 ‘숨 (Breathing)’이 삽입되어 감성적인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새 앨범에 수록된 신곡 ‘숨 (Breathing)’은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 곡으로, 가사에는 숨을 쉴 수 없을 정도로 지치고 힘든 순간, 다시 한번 용기를 내 나아갈 수 있는 힘을 주는 ‘너’라는 존재에 대한 고백을 담았으며, 마크, 제노, 재민, 지성이 랩메이킹에 참여해 진솔함을 더했다.
한편, NCT DREAM 새 앨범 ‘DREAM( )SCAPE’(드림 이스케이프)는 3월 25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되며, 같은 날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mk3244@osen.co.kr
[사진] SM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