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서스' OTT서 꾸준한 입소문..스테디셀러로 인기 순항 중
OSEN 최이정 기자
발행 2024.04.17 15: 35

 ‘댄서스(DNAcers)’가 완결 공개 이후에도 꾸준히 인기 뒷심을 발휘하고 있다.
‘DNAcers: Global ‘K-Dance’ Project(이하 ‘댄서스’)’는 전 세계를 강타한 케이팝 안무를 만든 히트 메이커들과 월드 톱클래스급 댄서들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만나 배틀과 퍼포먼스를 벌이는 리얼리티 프로그램이자 인기 콘텐츠로도 각광받고 있다.
지난 8일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인 ‘티빙’에 1회부터 8회까지 완결이 업로드 된 이후에는 스테디셀러로 입소문을 타며 전 세계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댄서스’는 케이팝에 열광하는 전 세계인들이 춤이라는 동일한 DNA를 갖고 있지 않을까 하는 호기심에서 출발한 국내 최초의 K댄스 글로벌 리얼리티 프로그램이다.
이에 걸맞게 세계 비보이 랭킹 1위 퓨전엠씨를 비롯해 유튜브 누적 조회수 2억 4천 4백만 뷰에 빛나는 에메트사운드, 평창 올림픽 서막을 연 절크패밀리, 케이팝 퍼포먼스 디렉터인 다원즈, 2023 ‘월드 오브 댄스’ LA 우승을 차지한 독특크루, 케이팝 퍼포먼스를 창조한 힙합 크루 한야 등 댄스씬과 케이팝을 흔들고 있는 대표 주역들이 대거 참여해 꿈의 라인업이 완성됐다.
여기에 전국에 댄스 신드롬을 일으킨 4인방 아이키, 립제이, 리헤이, 하리무가 합류해 월드 클래스급 댄서들과 배틀을 벌이면서 환희와 감격을 안긴 성장 스토리로 공개 내내 화제를 모았다. 세계적인 스타 방탄소년단 제이홉의 특별 미션까지 더해지면서 글로벌 슈퍼 댄스 프로그램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바 있다.
프로그램의 이러한 매력들은 방영 이후에도 온라인동영상서비스 플랫폼인 티빙에서 꾸준한 붐업으로 이어지고 있으며,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도 레전드 댄스 모음집이 담긴 본방 클립, 미공개 풀버전 등이 주목을 받으며 숏츠나 짤로 번지며 ‘댄서스’를 향한 여전한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특히 퓨전엠씨의 신들린 춤선, 리헤이의 배틀 모먼트, 립제이의 모래를 뚫고 나오는 강렬한 카리스마 등이 인기 동영상으로 각광받고 있다.
댄스전뿐만 아니라 웰컴 투 패뷸러스 라스베이거스, T-Mobile Arena, 세븐 매직 마운틴, 더 네온 뮤지엄, 벨라지오 분수, 베네시안 광장 등 그림보다 아름다운 라스베이거스의 명소와 풍경들이 곳곳에서 수놓아지며 완결편 역주행 인기에 힘을 실어주고 있다.
이처럼 국경과 언어를 뛰어넘어 춤이라는 DNA로 감동과 전율을 동시에 선사한 국내 최초의 K댄스 글로벌 리얼리티 ‘댄서스’는 현재 티빙에서 전 회차를 만나볼 수 있다.
/nyc@osen.co.kr
[사진] Studio GAAM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