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플 신고' 아일릿 원희, 민희진 저격 충격 컸나...결국 병원까지 [종합](전문)
OSEN 연휘선 기자
발행 2024.05.23 19: 57

신인 걸그룹 아일릿 멤버 원희가 '뉴진스 카피'라는 악플에 시달린 가운데 컨디션 난조로 병원행을 택했다. 
23일 아일릿의 소속사 빌리프랩은 "멤버 원희가 금일 컨디션 난조로 병원 진료를 받았다"라며 "의료진 소견에 따라 오늘(23일) 예정된 한남대학교 축제에는 불참하게 됐다"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또한 "당사는 아티스트 건강을 최우선에 두고 스케줄을 운영할 계획"이라며 "원희가 건강한 모습으로 팬 여러분을 만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아일릿(ILLIT)이 30일 김포공항을 통해 해외프로모션 참석차 일본으로 출국했다.한편 윤아, 민주, 모카, 원희, 이로하로 구성된 아일릿은 일본 ‘라쿠텐 걸스 어워즈 2024 스프링/서머’를 시작으로 '케이콘 재팬(KCON JAPAN) 2024', 하이브 음악 축제 '위버스콘 페스티벌’등 무대에 오른다.아일릿 원희가 출국장으로 향하고 있다. 2024.04.30 /cej@osen.co.kr

아일릿은 지난해 JTBC 오디션 예능 '알 유 넥스트'를 통해 결성된 신인 걸그룹이다. 올해 3월 앨범 '슈퍼 리얼 미(SUPER REAL ME)'를 발표하며 데뷔했다. 특히 데뷔곡 '마그네틱(Magnetic)'이 공개 직후 국내 음원차트와 음악방송 1위는 물론, 미국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과 '글로벌 200'에 각가 7위와 16위로 7주 연속 차트인하며 화제를 모았다. 
걸그룹 아일릿(ILLIT)이 10일 오전 KCON JAPAN 2024(케이콘 재팬 2024) 및 해외 일정을 위해 김포공항을 통해 일본 도쿄로 출국했다.케이콘 재팬 2024(KCON JAPAN 2024)는 오는 10일부터 3일간 일본 지바현에 위치한 Makuhari Messe(마쿠하리 멧세)에서 열린다.아일릿이 출국하며 팬들과 취재진을 향해 인사하고 있다. 2024.05.10 / rumi@osen.co.kr
그러나 최근 아일릿은 '뉴진스 카피' 논란에 시달렸다. 걸그룹 뉴진스의 소속사이자 같은 하이브 계열사인 어도어 민희진 대표가 아일릿의 뉴진스 카피를 주장한 여파다. 이에 동조한 일부 네티즌들이 아일릿에 대한 악플을 쏟아내 우려를 자아내기도 했다. 
특히 지난달 민희진 대표의 긴급 기자간담회 이후 진행된 아일릿 멤버들의 라이브 방송에는 여과 없는 악플이 쏟아져 충격을 자아냈다. 이에 원희가 직접 악플 신고 버튼을 누르는가 하면, 근심 어린 표정으로 팬들의 걱정을 샀을 정도다. 
하이브 산하 레이블 어도어의 대표 민희진이 25일 오후 서울 서초구 한국컨퍼런스센터에서 경영원 탈취 시도 의혹 관련 긴급기자회견을 열었다.앞서 하이브는 민희진 대표가 뉴진스를 데리고 본사로부터 독립하려 한다는 제보를 받아 관련 증거 수집에 나섰다. 하이브는 A 씨 등 어도어 경영진이 대외비인 계약서를 유출하고, 하이브가 보유하고 있는 어도어 주식을 팔도록 유도했다는 정황을 포착해 감사권을 발동했으며 A 씨가 하이브 내부 정보를 어도어에 넘긴 것으로도 파악했다. 이와 관련, 민희진 대표는 공식입장을 통해 '아일릿의 뉴진스 카피 사태'에 문제를 제기하자 하이브로부터 해임 통보를 받은 것이라고 반박했다.민희진 대표가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2024.04.25 /cej@osen.co.kr
결국 빌리프랩 측은 민희진 대표에 대한 고소 계획을 밝혔다. 하루 전인 지난 22일 "당사는 금일 당사와 소속 아티스트를 상대로 일방적 허위사실을 주장하며 피해를 끼치고 있는 민희진 대표에 대해 업무 방해와 명예훼손 혐의의 고소장을 제출했다"라고 공식입장을 표명한 것이다. 
그로부터 하루 만에 아일릿 멤버 원희가 컨디션 난조로 인해 병원행을 택한 것은 물론 예정된 스케줄도 불참하게 된 상황. 이에 아일릿의 향후 활동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다음은 빌리프랩의 아일릿 멤버 원희 컨디션 관련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아일릿(ILLIT) 멤버 원희의 스케줄 관련해 안내드립니다.
원희는 금일 컨디션 난조로 병원 진료를 받았습니다. 의료진 소견에 따라 오늘(5월 23일) 예정된 한남대학교 축제에는 불참하게 되었습니다. 한남대학교 학생분들과 팬 여러분의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당사는 아티스트의 건강을 최우선 순위에 두고 스케줄을 운영할 계획이며, 원희가 건강한 모습으로 팬 여러분을 만날 수 있도록 아티스트 컨디션 회복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monamie@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