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겸 프로듀서 지코(ZICO)의 ‘SPOT!’이 글로벌 팬심을 잡으며 장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유튜브뮤직에 따르면 지코의 디지털 싱글 ‘SPOT! (feat. JENNIE)’(이하 ‘SPOT!’)은 지난 2일 재생 수 1억 회를 돌파했다. 4월 25일 음원이 발표된 이후 약 한 달 만에 이룬 성과다. 지코는 유튜브뮤직에서 2억 5천만 회 이상 재생된 ‘아무노래’에 이어 두 번째로 억대 스트리밍 곡을 보유하게 됐다.
또한 ‘SPOT!’은 지난 1일 발표된 멜론, 지니의 5월 월간 차트 1위를 차지하면서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일간, 주간, 월간 차트에서 모두 정상에 오르는 진기록을 세웠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지코의 음악을 감상하는 월별 리스너(최근 28일간 청취자 수)는 지난달 22일 이후 1000만 명 선을 유지하고 있어 국내외로 안정적인 ‘롱런 인기’ 태세를 보이고 있다.
‘SPOT!’은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은 지코가 올해 처음 선보인 곡으로, 늦은 밤 우연히 파티에서 만난 두 친구의 꾸밈없는 순간을 담았다.
한편 지코는 매주 금요일 오후 10시 방송되는 KBS2 ‘더 시즌즈-지코의 아티스트’ MC로 맹활약 중이다. /kangsj@osen.co.kr
[사진] KOZ ENTERTAINMENT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