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나인우가 '1박 2일'을 떠난다. 동시에 이정규 PD도 프로그램을 떠날 것이 암시돼 변화가 예고됐다.
7일 KBS 2TV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 시즌4 관계자는 OSEN에 "나인우 씨가 '1박 2일'에서 하차한다"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이날 오전 불거진 나인우의 하차설을 인정한 것이다.
다만 '1박 2일' 측 관계자는 "이정규 PD의 하차설과 관련해서는 아직까지 정해진 바 없다"라고 조심스럽게 답했다.
지난 2022년 2월 배우 김선호의 후임으로 '1박 2일' 시즌4에 합류한 나인우는 큰 키에 훤칠한 외모, 그와 상반된 허술하고 귀여운 성격의 막내로 고정 팬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2년 여의 시간 동안 '1박 2일'을 꽉 채워온 그가 프로그램을 떠나게 된 것이다.
나인우의 하차 사유와 관련해 '1박 2일' 관계자는 "하반기에 드라마 촬영을 앞두고 있어 작품에 집중하고자 결정한 것으로 안다"라고 설명했다.
동시에 '1박 2일' 시즌4 이정규 PD의 하차설도 제기된 상황. 단 이정규 PD의 교체나 후임과 관련해서는 정해진 바 없는 상태다. 동시에 나인우의 후임에 대해서도 '1박 2일' 측은 "아직까지 정해진 바 없다. 현재로서는 논의 중인 상황"이라고 밝혔다.
아직까지 나인우의 '1박 2일' 마지막 촬영은 진행되지 않은 상태다. 이에 나인우와 '1박 2일' 멤버들이 프로그램 안에서 마지막 인사를 나눌 수 있을지에도 이목이 쏠린다.
덩달아 '1박 2일'의 체질 개선에 대한 호기심도 높아지고 있다. 새 멤버와 새 PD의 합류가 확실시 되는 가운데 '1박 2일'의 시즌제 개편에 준하는 변화가 예상되기 때문.
현재 '1박 2일'은 배우 연정훈, 코요태 김종민, 코미디언 문세윤, 래퍼 딘딘, 가수 겸 배우 유선호가 나인우와 함께 하는 시즌4로 시청자들을 만나고 있다. 여기에 나인우가 떠난 뒤 합류할 새 멤버는 물론 이정규 PD가 떠난 뒤 프로그램을 맡을 새 연출자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1박 2일 시즌4'는 매주 일요일 오후 6시 10분에 방송된다. / monamie@osen.co.kr
[사진] OSEN DB, KBS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