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혜선, 대학교 수석 졸업→카이스트 대학원생 합격 [★SHOT!]
OSEN 유수연 기자
발행 2024.06.20 15: 32

구혜선이 카이스트 대학원생이 됐다.
20일 구혜선은 자신의 SNS를 통해 "일어나자마자..멍......카이스트 과학저널리즘 대학원 공학석사 과정에 합격했어요"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구혜선이 2024학년도 가을학기 카이스트 과학저널리즘 대학원 프로그램 석사 분야에 합격했다는 내용이 담긴 합격증서가 게재됐다.

21일 오후 경기도 부천 상동 한국만화박물관에서 ‘2022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 2022) 개막식이 열렸다.배우 겸 감독 구혜선이 개막식을 앞두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2.10.21 / dreamer@osen.co.kr

이어 공개된 사진 속에는 합격증서를 보며 놀란 듯, 멍한 표정을 짓고 있는 구혜선의 모습까지 담겼다.
앞서 구혜선은 여러차례 학업에 대한 열정을 내비쳐왔다. 8년 간의 긴 휴학 끝에 대학교에 복학했다는 구혜선은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를 통해 "무려 수석으로 졸업한 학점이 4.5중 평균 4.27, 백분율이 97.7% 달성했다"라며 "늦게 공부바람이 왔다"고 웃었다.
특히 그는 "나의 교육비와 후배들 밥 사주느라 재산을 탕진 중이다. 대학원을 준비하고 있어서 앞으로도 내 교육비에 전재산을 쏟아 부을 예정"이라며 대학원 진학 준비 중임을 알리기도 했다.
/yusuou@osen.co.kr
[사진] OSEN DB / SNS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