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침착맨, '영업비밀' 파헤치러 왔다..본격 예능 공습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4.06.24 15: 30

웹툰 작가 겸 크리에이터 침착맨(이말년)이 탐정들의 영업 비밀을 파헤치러 온다.
24일 OSEN 취재 결과, 침착맨은 최근 채널A 생활밀착형 탐정 실화극 ‘탐정들의 영업비밀’ 촬영을 마쳤다. 침착맨의 촬영분은 오는 7월 1일 방송될 예정이다.
'탐정들의 영업비밀'은 2020년 '탐정 합법화' 이후, 음지에서 양지로 떠오른 '직업 탐정'의 실제 사례들을 살펴보는 생활밀착형 탐정 실화극 토크쇼다. '탐정들의 영업비밀'은 '직업 탐정'의 세계를 탐구하며 100% 실화 사건 사고들을 기반으로 탐정들의 파란만장 사건 해결기를 최초 공개한다.

제 60회 백상예술대상 레드카펫 행사가 7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렸다.'60회 백상예술대상’에는 지난 1년간 TV·영화·연극 분야에서 활약한 대중문화 예술계 종사자들이 총출동한다. 지난해에 이어 관객과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이다. 백상만의 품격 있는 시상식으로 관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할 예정이다. 올해도 신동엽·수지·박보검이 MC를 맡아 믿고 보는 진행력을 자랑한다. 웹툰작가 침착맨이 레드카펫을 밟고 있다.  2024.05.07 /cej@osen.co.kr

불륜, 학교폭력, 스토킹 등의 범죄부터 반려동물 추적, 가출 사건 등 누구도 알려주지 않고 해결하기 어려웠던 '생활 밀착형' 사건 사고들의 증거수집 꿀팁까지 대방출하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는 ‘탐정들의 영업비밀’. 지난 4월 15일 정규 편성된 뒤 최고 시청률 1.8%를 나타내며 월요일 예능 강자로 주목 받고 있다.
매회 게스트들이 출연해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기도 한 ‘탐정들의 영업비밀’에 침착맨이 상륙한다. 웹툰작가 이말년에서 크리에이터로 변신한 침착맨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팬들과 만나고 있다. 이말년으로 활동할 당시에는 ‘무한도전’, ‘비디오스타’, ‘나 혼자 산다’, ‘냉장고를 부탁해’, ‘마이리틀텔레비전’, ‘무한도전’, ‘놀면 뭐하니’ 등에 출연하며 자주 예능에 얼굴을 비췄지만 침착맨으로 활동에 집중하면서는 예능 활동이 손에 꼽을 정도.
이말년은 ‘탐정들의 영업비밀’에서 활약하고 있는 김풍과 친분이 있는 만큼 오랜만의 예능 출연을 확정한 것으로 보인다. 이말년과 김풍의 티키타카는 물론 ‘탐정들의 영업비밀’을 보며 어떤 리액션을 보일지 주목된다.
한편, 채널A 생활밀착형 탐정 실화극 ‘탐정들의 영업비밀’은 매주 월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