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과 반전으로 친근감...현대차, 디지털 광고 ‘현대 SUV 오리지널’ 시리즈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24.07.08 09: 02

 현대자동차의 디지털 광고 ‘현대 SUV 오리지널’ 시리즈가 친근한 접근 기법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핵심 코드는 '코믹'과 '반전'이다. 
현대자동차는 지난 6월 14일부터 순차적으로 ‘현대 SUV 오리지널’ 콘텐츠를 공개하고 있다. 
현대 SUV 오리지널은 현대차 SUV 라인업의 다채로운 매력과 서비스 혜택을 로맨스, 스릴러, 코미디 등 여러 장르로 소개하는 온라인 영상 광고 시리즈다.

현대 SUV 오리지널은 하이브리드에서 N 라인까지의 다채로운 선택지를 서바이벌 예능 콘셉트로 풀어낸 ‘SUV 피지컬’편, 모든 트림에 기본 적용된 안전 사양을 강조한 오컬트 콘셉트의 ‘안전각성’편, 보증 기간과 거리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선택형 보증 제도를 로맨스 콘셉트로 풀어낸 ‘보증기간’편, 현대차의 촘촘한 정비 인프라와 긴급 출동 서비스를 스릴러 콘셉트로 보여주는 ‘블루핸즈’편을 비롯해 코미디,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장르로 현대 SUV의 매력을 선보이고 있다. 
시리즈에는 영화 ‘밀수’와 드라마 ‘지옥’, 'The 8 Show(더 에이트 쇼)' 등에서 활약한 박정민 배우가 출연해 편마다 전혀 다른 스타일의 연기를 보여주며 재미를 더했다. 현대 SUV 오리지널은 현대차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 올라와 있다. 
현대차는 디지털 광고 공개와 연계해 방송인 하하, 오마이걸 미미, 크리에이터 숏박스 등이 출연하는 예능 프로그램 ‘랜덤이지만 괜찮아’ 에피소드 두 편을 7월 중 유튜브에 공개한다. ‘랜덤이지만 괜찮아’는 출연진이 현대차 SUV로 국내 곳곳을 여행하는 형식의 예능 콘텐츠다.
또 현대차는 고객이 친구나 가족 또는 연인과 함께 현대 SUV(코나, 투싼, 싼타페 중 택1)를 타고 여행을 떠나는 고객 경험 프로그램 ‘1박 2일 랜덤 국도 여행’을 2회에 걸쳐 진행한다. 7월 20~21일로 예정된 1회차 여행은 지난 7일까지 신청이 완료됐으며, 7월 27~28일에 떠나는 2회차 여행 신청은 14일까지 계속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 SUV 오리지널을 통해 고객에게 다채로운 SUV의 매력을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며 “현대차는 앞으로도 고객이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와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100c@osen.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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