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정은지, 2위 이정은, 3위 엄태구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6월 9일부터 2024년 7월 9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43,213,597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지난 6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71,960,710개와 비교하면 39.95% 줄어들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2024년 7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정은지, 이정은, 엄태구, 송승헌, 정려원, 김희선, 문지인, 위하준, 최진혁, 한채영, 지성, 권율, 박상원, 이시언, 한선화, 지현우, 임수향, 오연서, 곽선영, 김현진, 전미도, 장규리, 함은정, 이유영, 이민기, 김경남, 이혜영, 김남희, 이일화, 연우 순이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정은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380,180 미디어지수 547,876 소통지수 700,103 커뮤니티지수 903,8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31,972로 분석됐다.
2위, 이정은 브랜드는 참여지수 341,184 미디어지수 517,117 소통지수 675,638 커뮤니티지수 865,6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99,634로 분석됐다.
3위, 엄태구 브랜드는 참여지수 479,150 미디어지수 336,808 소통지수 926,923 커뮤니티지수 499,9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42,833으로 분석됐다.
4위, 송승헌 브랜드는 참여지수 231,145 미디어지수 213,385 소통지수 490,407 커뮤니티지수 686,17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21,108로 분석됐다.
5위, 정려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226,641 미디어지수 206,049 소통지수 655,459 커뮤니티지수 508,0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6,205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7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낮과 밤이 다른 그녀'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은 정은지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정은지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신선하다, 변신하다, 기다리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바디체인지, 이중생활, 에이핑크'가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2.57%로 분석됐다"고 평판 분석했다.
또한 "드라마 배우 브랜드 카테고리 2024년 7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6월 드라마 브랜드 빅데이터 71,960,710개와 비교하면 39.9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3.00% 하락, 브랜드이슈 36.75% 하락, 브랜드소통 43.10% 하락, 브랜드확산 37.08%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조사는 2024년 6월 9일부터 2024년 7월 9일까지 정은지, 이정은, 엄태구, 송승헌, 정려원, 김희선, 문지인, 위하준, 최진혁, 한채영, 지성, 권율, 박상원, 이시언, 한선화, 지현우, 임수향, 오연서, 곽선영, 김현진, 전미도, 장규리, 함은정, 이유영, 이민기, 김경남, 이혜영, 김남희, 이일화, 연우, 한보름, 엄현경, 차화연, 소주연, 오현경, 허성태, 최웅, 백서후, 김규선, 김명수, 문희, 황찬성, 백성현, 서준영, 이호철, 강별, 임주은, 이승연, 배종옥, 권화운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elnino8919@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