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30년간 46kg" 박소현, '소식좌' 컴백..이장준과 '밥언니' 스핀오프 론칭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4.07.11 09: 01

먹방계를 단숨에 뒤집은 ‘소식좌’ 박소현이 돌아온다.
11일 방송 관계자에 따르면 웹예능 ‘밥맛없는 언니들’이 재정비를 마치고 스핀 오프 ‘맛만 볼게요’로 돌아온다.
‘맛만 볼게요’는 ‘밥맛없는 언니들’의 스핀오프 예능으로, 소식좌 박소현이 시민들과 합석해 맛집의 대표 메뉴부터 숨은 메뉴까지 도장깨기를 해 나가는 과정을 그린 프로그램이다. ‘밥맛없는 언니들’을 성공적으로 선보인 샌드박스네트워크의 흥마늘스튜디오가 제작에 나서며, 박소현과 골든차일드 이장준이 함께한다.

4일 오후 서울시 중구 서울시청 태평홀에서 진행된 '제 22회 소비자의 날 시상식'에서 박소현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 rumi@osen.co.kr

‘소식좌’ 박소현과 산다라박을 앞세운 ‘밥맛없는 언니들’은 2022년 혜성처럼 등장해 먹방계를 흔들었다. ‘밥맛없는 언니들’은 박소현, 산다라박이 2MC로 만나 잘 먹는 방법을 배우는 모습을 그렸고, 절대적인 양이 일반인보다 적다는 것뿐 정말 음식을 사랑하는 모습과 매 회차를 거듭하며 맛의 향연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았다.
특히 ‘소식좌’ 박소현, 산다라박에게 잘 먹는 방법을 알려주기 위해 회차별 다양한 먹방 유튜버, 대식가 연예인 등 위대한 게스트들이 먹교수님들로 출연했다. 시즌1에는 홍윤화, 이혜정, 김숙, 유민상, 히밥, 신기루, 노사연, 고은아, 홍석천, 풍자, 주우재, 수빙수, 김민경, 조나단, 파트리샤 등이 시즌1에 출연했으며, 시즌2에는 윤은혜, 효정, 키, 스테이씨 시은·윤, 박나래, 김두영 등이 출연했다.
김숙이 출연한 시즌1 2회는 433만 뷰, 히밥·신기루가 출연한 시즌1 4회는 600만 뷰가 넘는 조회수를 기록했다. 박소현·김숙에 대적할 ‘소식좌’ 주우재·던이 출연한 시즌1 13회 또한 535만 뷰 등을 기록하며 그 인기를 증명했다.
2023년 3월을 끝으로 마무리된 ‘밥맛없는 언니들’은 재정비를 마치고 스핀오프 ‘맛만 볼게요’로 컴백, 다시 한번 먹방계를 흔들 준비를 마쳤다. 먹교수님들의 특훈 속에 성장한 ‘소식좌’ 박소현과 ‘예능 천재’ 이장준이 시민들과 만나 어떤 케미스트리를 보여주고 먹방을 펼쳐낼지 기대된다.
한편, ‘밥맛없는 언니들’ 스핀오프 ‘맛만 볼게요’는 7월 중 공개된다. /elnino8919@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