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채훈, 세 번째 미니앨범 트랙리스트 공개..경계 없는 음악성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4.07.18 13: 49

 싱어 유채훈이 미니 3집 ‘Sfumato’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유채훈은 지난 17일 공식 SNS를 통해 오는 8월 5일 18시에 발매되는 세 번째 미니앨범 ‘Sfumato(스푸마토)’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하며 컴백을 알렸다.
공개된 트랙리스트에 따르면 이번 미니앨범에는 타이틀곡 ‘여름시(夏詩)’를 비롯해 ‘찔레꽃’, ‘Journey’, ‘Dream’, ‘도시음’까지 총 5개의 트랙이 수록됐다.

앨범명 ‘Sfumato(스푸마토)’는 색과 색의 윤곽을 흐릿하게 하는 미술 용어로 ‘Sfumato(스푸마토)’처럼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경계선 없이 보여주겠다는 의미를 앨범 타이틀에 담았다. 다섯 곡 모두 유채훈의 보컬과 감성으로 연결되어 있지만, 개개의 곡들은 각기 다른 스타일로 채색되어 “유채훈이 곧 장르다”라는 수식어처럼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트랙리스트와 함께 공개된 이미지에는 파란색과 초록색의 중간색인 청록색 톤 배경 위로 하얀 안개꽃이 디자인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안개와 같이 색을 미묘하게 변화시켜 색깔 사이의 윤곽을 명확히 구분 지을 수 없도록 하는 명암법 ‘Sfumato’ 기법처럼 디자인 또한 같은 결을 이어가 새 앨범에 대한 세심함을 느낄 수 있다.
한편, 유채훈은 8월 5일 미니앨범 발매 이후 8월 10일 오후 6시, 11일 오후 6시 양일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2024 유채훈 단독 콘서트 Sfumato (스푸마토)’를 개최한다. 티켓은 오는 19일 오후 8시부터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예매 가능하다. /mk3244@osen.co.kr
[사진] 모스뮤직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