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케이브, 타이틀곡은 ‘Legend’..기괴+파격 트랙 프리뷰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4.07.19 08: 42

 유니크한 밴드 ‘KAVE(케이브)’가 기괴한 이미지의 트랙 프리뷰를 공개해 시선을 집중시켰다.
케이브는 지난 18일 공식 SNS를 통해 오는 24일(수) 오후 6시에 발매되는 첫 미니앨범 ‘Flight of Ideas’의 트랙 프리뷰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트랙 프리뷰에는 기괴하면서도 파격적인 비주얼과 이미지들이 정신없이 교차되어 나오면서 강렬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인간의 내면에 숨겨진 또 다른 인격체를 표현하는 다채로운 미술이 나와 보는 이의 시선을 압도한다.

케이브는 미니 앨범의 타이틀곡이자 셔플 리듬을 기반으로 일렉트로닉 사운드가 더해진 하이브리드 락 곡인 ‘Legend’, 리드 싱글로 선공개된 라틴 리듬과 아프로 비트가 결합된 ‘Venom’, 메탈릭한 기타 리프, 심포닉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Hurricane’, 얼터너티브 록, EDM, 딥 하우스가 어우러진 ‘Dangerous’, 아프로비트 위에 에스닉한 질감의 사운드를 얹은 ‘Avant’, 라틴 무드와 풀루트 사운드가 매력적인 ‘Crazy Crazy’, 딥 하우스 기반의 R&B 감성이 더해진 ‘Die For U’까지 다채로운 사운드와 세련미를 구현한 밴드 맥시멀리즘을 선보일 예정이다.
케이브는 가호(보컬), 케키누(드럼), 지상(기타), 현(피아노/키보드), 오너(키보드/DJ)로 이루어져 있으며, 멤버 전원이 작곡, 작사, 편곡, 올 프로듀싱 능력을 겸비한 밴드이다. 멤버 전원이 프로듀서인 만큼 이런 음악적 이해를 바탕으로 첫 미니앨범에 다채로운 사운드와 스토리들을 담아냈다. 특히, 개개의 곡 크레디트를 보면 멤버 전원이 일인 다역을 맡고, 음악적 힘을 더하면서 한층 더 풍성한 미니앨범을 완성했다.
케이브(KAVE)는 “‘KAVE : Kings Always have Veiled Egos’- 왕들은 항상 감추어진 자아를 가지고 있다.”라는 팀 이름에 담긴 의미처럼 인간이라면 누구나 내면에 또 다른 인격체를 가지고 있다는 생각, 그리고 그에 저항하는 정신을 이번 앨범으로 표현할 예정이다.
한편, 밴드 케이브는 오는 24일 오후 6시 첫 번째 미니앨범을 발매한다. 또한 오는 8월 2일 ‘2024 인천 펜타포트 록 페스티벌’ 무대에 오르며, 음악 방송 출연 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mk3244@osen.co.kr
[사진] 인넥스트트렌드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