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태구가 해냈다! 7월 배우 브랜드 평판 1위…이정재 2위, 정은지 3위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4.07.23 08: 30

배우 브랜드평판 2024년 7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엄태구 2위 이정재 3위 정은지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6월 23일부터 2024년 7월 23일까지 방영한 드라마, 영화, OTT에서 출연중인 배우 10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39,108,636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티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지난 6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87,121,892개와 비교하면 25.66% 줄어들었다.​
배우 브랜드평판은 OTT 시장규모가 커지면서 배우들의 활동영역이 확대됨에 따라 배우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넓혔다. 영화와 방송 미디어뿐만 아니라 웹 미디어에서 활동하는 영화배우와 드라마배우를 통합한 빅데이터 분석이다. ​

12일 오후 서울 구로구 라마다서울 신도림호텔에서 JTBC 드라마 '놀아주는 여자'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드라마 ‘놀아주는 여자’는 어두운 과거를 청산한 큰형님 지환과 아이들과 놀아주는 ‘미니 언니’ 은하의 반전 충만 로맨스 이야기를 담았다.배우 엄태구가 취재진을 향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06.12 / ksl0919@osen.co.kr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
2024년 7월 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엄태구, 이정재, 정은지, 이제훈, 장나라, 이정은, 박지환, 고윤정, 백서후, 김희선, 고민시, 최진혁, 최우식, 하정우, 마동석, 한선화, 이유영, 이서진, 이병헌, 한채영, 송중기, 남지현, 지성, 천우희, 황정민, 조아람, 이정하, 이도현, 위하준, 김희애 순이었다.
배우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엄태구 브랜드는 참여지수 1,006,734 미디어지수 997,754 소통지수 1,194,845 커뮤니티지수 1,007,9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07,289로 분석됐다.​
5일 오후 서울 용산 CGV에서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애콜라이트(The Acolyte)' 언론시사회가 진행됐다.배우 이정재가 주연으로 출연하는 '애콜라이트'는 평화를 수호하는 제다이 기사단의 황금기로 불리던 시대에 전대미문의 제다이 연쇄살인사건이 벌어지고, 그 뒤에 숨겨진 비밀과 진실 속 새롭게 떠오르는 어둠의 세력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미스터리 액션 스릴러 로 전 세계 시청자들을 또 다른 '스타워즈'의 매력으로 이끌 예정이다. 이에 첫 번째 시청 포인트는 제다이 연쇄살인사건의 배후를 찾아 나가는 스토리이다.배우 이정재가 미소 짓고 있다  2024.06.05 /   soul1014@osen.co.kr
2위, 이정재 브랜드는 참여지수 538,705 미디어지수 774,773 소통지수 1,329,105 커뮤니티지수 1,496,1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38,752로 분석됐다.​
13일 오후 서울 신도림동 라마다 서울 신도림 호텔에서 JTBC 새 토일드라마 '낮과 밤이 다른 그녀' 제작발표회가 열렸다.어느 날 갑자기 노년 타임에 갇혀버린 취준생과 낮과 밤 올 타임 그녀에게 휘말린 능력캐 검사의 기상천외한 인턴십 X 앙큼달콤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로 6월 15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된다.배우 정은지가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2024.06.13 /sunday@osen.co.kr
3위, 정은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742,617 미디어지수 754,864 소통지수 1,090,040 커뮤니티지수 1,242,7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30,246으로 분석됐다.​
4위, 이제훈 브랜드는 참여지수 772,875 미디어지수 780,863 소통지수 707,783 커뮤니티지수 1,394,4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55,972로 분석됐다.​
5위, 장나라 브랜드는 참여지수 921,743 미디어지수 856,437 소통지수 964,206 커뮤니티지수 598,0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40,468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4년 7월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엄태구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배우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6월 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187,121,892개와 비교하면 25.66%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8.76% 하락, 브랜드이슈 29.37% 하락, 브랜드소통 30.07% 하락, 브랜드확산 16.91% 하락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섬세한 순정남 연기로 글로벌 OTT 시장을 휩쓸고 있는 엄태구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스타워즈를 타고 할리우에 진출한 이정재 브랜드는 2위, 가수과 배우가 다른 그녀 정은지 브랜드가 3위를 기록했다"고 브랜드 분석했다.
이번 배우 브랜드평판조사는 2024년 6월 23일부터 2024년 7월 23일까지 엄태구, 이정재, 정은지, 이제훈, 장나라, 이정은, 박지환, 고윤정, 백서후, 김희선, 고민시, 최진혁, 최우식, 하정우, 마동석, 한선화, 이유영, 이서진, 이병헌, 한채영, 송중기, 남지현, 지성, 천우희, 황정민, 조아람, 이정하, 이도현, 위하준, 김희애, 정다은, 권율, 김현진, 손석구, 김고은, 이성민, 신하균, 김하늘, 김성철, 문지인, 설경구, 정려원, 최민식, 이혜영, 유해진, 전미도, 한보름, 송승헌, 송강호, 장규리, 박보영, 조인성, 오연서, 변요한, 김경남, 이시언, 임수향, 윤찬영, 지현우, 이주영, 한효주, 이승연, 김준한, 진구, 정우, 박상원, 이일화, 함은정, 홍경, 김명수, 연우, 이민기, 강하늘, 이규형, 곽선영, 김규선, 엄현경, 김남희, 정지훈, 최웅, 진기주, 허성태, 차태현, 오현경, 백성현, 차화연, 류승범, 소주연, 류승룡, 김동휘, 문희, 김희원, 김성균, 박해준, 임주은, 배종옥, 서준영, 강별, 이호철, 서현우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