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가 공들여 준비한 '쓰론앤리버티(TL)'의 전면 개편 업데이트는 '비상'이 진행됐다. 성장 특화 ‘하이퍼 부스팅 서버’가 열리면서 신규 이용자가 빠른 성장이 가능해졌다.
엔씨소프트는 24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쓰론 앤 리버티, 이하 TL)’가 콘텐츠를 전면 개편하는 ‘비상’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TL 이용자는 성장 특화 ‘하이퍼 부스팅 서버’, 스킬 특화, 도전 차원진, 신규 성장 아이템 ‘룬’, ’낚시’와 ‘요리’ 등의 업데이트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8월 21일에는 신규 지역 ‘톨랜드’도 추가할 계획이다.
4주간 운영하는 ‘하이퍼 부스팅 서버’는 신규∙복귀 이용자를 위해 마련한 성장 특화 서버다. 이용자는 8월 21일까지 경험치, 솔란트(게임 내 재화), 협력 던전 보상 등을 2배로 획득하며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다. 다양한 ‘야성 변신’과 ‘아미토이’, 성장 재료를 받는 ‘하이퍼 부스팅 패스’도 무료로 지급한다.
‘하이퍼 부스팅 서버’에서 캐릭터를 생성한 이용자는 우편으로 ‘하이퍼 부스팅 상자’를 받는다. 10레벨마다 장비와 성장 지원 아이템을 얻어, 50레벨을 달성하면 ‘영웅 1단 장비 풀세트’를 모두 갖출 수 있다. 성장 특화 서버 전용 ‘쾌속 달성-전투력’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전투력에 따라 다양한 보상을 받는다. 3,000 이상을 기록한 모든 이용자는 ‘진귀한 방어구 선택 상자: 2성’을 얻는다.
스킬의 추가적인 성능과 기능을 조합해 커스터마이징(customizing)할 수 있는 ‘스킬 특화’ 시스템도 추가됐다. 이용자는 이동하면서 스킬을 사용하거나 범위 공격을 적용하는 등 플레이 스타일에 맞게 스킬을 변주할 수 있다. 특화 포인트는 캐릭터 레벨에 따라 받는다.
TL은 난이도를 세분화한 30 단계의 ‘도전 차원진’을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는 캐릭터 성장과 숙련도에 따라 던전을 선택해 플레이할 수 있다. ‘도전 차원진’ 공략에 성공하면 ‘룬’을 획득할 수 있다. ‘룬’은 영웅 등급 이상의 무기와 장신구에 최대 3개까지 장착해 캐릭터 능력치를 높일 수 있는 신규 성장 아이템이다. /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