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철수 "故김민기, 무대 뒤 삶 지향"..31년 전 육성 공개[Oh!쎈 리뷰]
OSEN 김나연 기자
발행 2024.07.26 19: 15

MBC 라디오가 故 김민기의 육성이 담긴 31년전 라디오 음원을 공개했다.
26일 오후 7시 MBC FM4U에는 故김민기 추모방송 '이종환의 밤으로의 초대-김민기 스페셜'이 방송됐다.
1993년 3월 28일 초대석에 참석한 고인의 육성이 담긴 이번 방송에는 '배철수의 음악캠프'를 진행 중인 DJ 배철수가 내레이션을 맡았다.

[OSEN=사진팀] 대학로 소극장 학전을 이끈 가수 김민기가 암 투병 끝에 향년 73세로 세상을 떠났다.22일 공연예술계에 따르면 김민기는 전날 지병인 위암 증세가 악화해 세상을 떠났다. 빈소는 서울대학교 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다.김민기 대표의 발인은 오는 24일 오전 5시 30분이다. 장지는 천안공원묘지다. (사진제공=학전) 2024.07.22 / photo@osen.co.kr

이날 배철수는 "가을엔 편지를 하겠다 노래한 사람이 있다. 그런데 그 사람이 가을이 오기도 전에 이 여름 우리 곁을 떠났다. 7,80년대 청년문화 원형 만든 인물 포크계 대부 김민기. 철저히 무대 뒤의 삶을 지향하며 방송 출연을 자제해온 그는 31년전인 1993년 마이크 앞에 앉았다"고 운을 뗐다.
그는 "대학로에 학전소극장을 열면서 운영비기 필요했고 그걸 마련하기 위해 네장의 앨범으로 된 전집을 내면서 라디오에 출연하게 됐다. 이제는 고인이 된 전설의 DJ 이종환이 진행했던 '밤으로의 초대'였다. 지금부터 들려드릴 내용은 1993년 3월 28일 방송된 '이종환의 밤으로의 초대' 음원이다"라고 배경을 전했다.
이어 "어디에서도 들을수 없는 귀한 음원"이라며 "우스갯소리로 무대 위 사람들을 '앞것' 무대 아래 사람들을 '뒷것'이며 자신은 뒷것들의 두목이라 앞에 나서는게 쉽지 않다 말했던 김민기. 고인을 추모하는 마음으로 뒷것 김민기가 풀어놓는 이야기를 들어보겠다"라고 소개했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