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성열이 KBS 주말 드라마 다리미 패밀리 에 합류했다.
1일 소속사 매니지먼트 이상 측은 "KBS 2TV 특별기획 새 주말 드라마 '다리미 패밀리 ( 극본 서숙향 연출 성준해 제작 키이스트, 몬스터유니온)의 최형철 역으로 캐스팅 됐다”고 밝혔다.
다리미 패밀리는 ‘청렴 세탁소’ 다림이네 가족이 옷 대신 돈을 다림질하며 벌어지는 로맨틱 돈다발 블랙코미디 작품으로, 극중 이성열은 머리 좋고 지적이고 깔끔한 스타일의 소유자일 뿐만 아니라 좋은 옷 입고 좋은 차 타고 다니는 있는집 자식 청렴한 파출소 경위 최형철역 으로 분할 예정이다.
이성열은 지난해 종영한 MBC 드라마 '넘버스: 빌딩숲 의 감시자들' 에서 막강한 존재감을 발휘, 신 들린 듯한 연기력으로 심형우 역을 입체적으로 그려내며 극의 밀도와 질감을 더해 보는 시청자 들로 하여금 공감을 얻은 바 있다.
그 동안 인피니트 이성열은 다양한 매체를 넘나들며 인생 캐릭터를 경신하고 있다. 그는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 '하이스쿨:러브온', ‘디데이’, ‘미워도 사랑해’와 영화 ‘0.0MHz’, ‘인턴형사 오견식’, '기억의 시간' 뮤지컬 ‘귀환’, 그리고 연극 ‘넓은 하늘의 무지개를 보면 내 마음은 춤춘다’ 등장르 불문 다수의 작품을 통해 다채로운 치트키 캐릭터 연기로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선보이고 있는 것.
특히 이성열은 최근 인피니트 14주년 기념 앨범 flower 를 발매 한뒤 5년만에 성공리에 완전체 컴백을 하였으며 지난 13일~14일 양일간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된 무한대집회 팬미팅 2만좌석이 전석 매진 되는등 여전한 티켓 파워를 자랑하며 큰 화제를 불러 모았으며 이처럼 음악과 연기를 아우르며 전방위적 맹활약을 펼치고 있는 이성열의 앞으로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이성열이 차기작으로 결정한 드라마 다리미 패밀리 는 올해 9월 첫 방송 될 예정이다. /cykim@osen.co.kr
[사진]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