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재현의 짙은 그리움과 순수함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24.08.09 09: 30

그룹 NCT 멤버 재현(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이 첫 솔로 앨범 선공개 곡으로 폭넓은 음악 세계를 선보인다.
NCT 재현의 첫 솔로 앨범 선공개곡 ‘Roses’(로지즈)와 ‘Dandelion’(댄디라이언)은 오는 12일 오후 6시에 각종 음악 플랫폼에서 음원 공개되며, 유튜브 SMTOWN 채널 등을 통해 2곡이 함께 담긴 뮤직비디오 한 편도 동시에 오픈된다.
신곡 ‘Roses’는 장미에 얽힌 추억을 떠올리며 상대를 그리워하는 감정을 녹인 R&B 장르의 곡으로, 재현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함은 물론 호소력 짙은 보컬로 딥한 R&B 무드를 자아내, 그만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또 다른 신곡 ‘Dandelion’은 재즈풍의 악기 편성과 클래식한 사운드,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밝고 경쾌한 미디엄 템포의 R&B 곡으로, 재현이 작사한 가사에는 어릴 적 누구나 한 번씩은 불어본, 길거리에 핀 민들레에 대한 순수한 기억을 그렸다.
특히 신곡 ‘Roses’와 ‘Dandelion’은 ‘꽃’을 주제로 하면서도, 음악적으로는 서로 다른 분위기와 사운드를 구현해 재현의 폭넓은 감성을 만나기에 충분하다.
또 오늘(9일) 0시, NCT 공식 SNS 채널에는 재현 첫 솔로 앨범 ‘J’(제이)의 스케줄 포스터가 공개되었으며, 선공개 곡 음원 및 뮤직비디오 오픈 일정부터 티저 이미지,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 뮤직비디오 티저 콘텐츠 등 솔로 앨범 발매까지 풍성하게 채울 프로모션을 예고해 기대감을 더욱 높였다.
재현 첫 솔로 앨범 ‘J’는 오는 26일 발매되며, 현재 각종 온, 오프라인 음반 매장에서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seon@osen.co.kr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