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송윤형, 오늘(13일) 입대..그룹 내 4번째 군복무 시작 [Oh!쎈 이슈]
OSEN 김채연 기자
발행 2024.08.13 08: 39

그룹 아이콘 멤버 송윤형이 오늘(13일) 입대한다.
13일 송윤형은 훈련소에 입소해 기초군사훈련을 마친 뒤 육군 현역으로 복무를 시작한다. 지난달 소속사 143엔터테인먼트는 공식입장을 통해 “8월 13일 화요일, 멤버 송윤형이 훈련소에 입소하게 됐다. 국방의 의무를 성실히 마치고 돌아올 송윤형에게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소속사에 따르면 입소 당일 안전을 위해 별도의 공식 행사는 진행되지 않을 예정이라고. 소속사는 “현장 혼잡에 따른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비공개로 입소하는 점 양해 부탁드린다”며 “송윤형의 입대 전 아이코닉(팬덤명)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9일 오전 서울 신촌의 한 카페에서 채널A 예능프로그램 ‘비행기 타고 가요’ 시즌2 기자간담회가 열렸다.기내 승무원을 꿈꿨던 연예인들이 실제 승무원 업무와 일상에 도전하는 승무원 도전 리얼 버라이어티 ‘비행기 타고 가요’ 시즌2에는 전작부터 함께한 듬직한 맏형 신현준과 만능 웃음 제조기 황제성, 그리고 여기에 합류한 예능 치트키 은지원, 열정 만수르 유이, 똑소리 나는 막내 송윤형이 출연한다. 아이콘 송윤형이 참석해 미소짓고 있다. /dreamer@osen.co.kr
이후 소속사는 지난 3일과 4일, 양일간 ‘송카페’를 열고 팬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다. 송윤형도 카페에 방문해 팬들과 만남을 갖기도 했다.
송윤형은 입대를 하루 앞둔 12일 SNS를 통해 “코닉이들 조심히 잘 다녀오겠습니다!!”라며 “항상 감사합니다 다녀올 동안 몸조심하고 기쁜 마음으로 설레는 마음으로 기다려주세요!! 충성”이라는 멘트와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서는 입대 전 삭발을 한 송윤형과 멤버 구준회와 가수 겸 배우 김재중이 함께 경례 포즈를 하고 있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구준회는 “잘 갔다오시게..”라고 직접 댓글을 달며 입대를 앞둔 송윤형을 응원했다.
이로써 송윤형은 김진환, 정찬우, 바비에 이어 아이콘 내 네번째 군복무 멤버로 나서게 됐다. 
한편, 송윤형은 오는 2026년 2월 12일 전역할 예정이다.
/cykim@osen.co.kr
[사진] OSEN DB, SNS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