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키즈 필릭스 “광복절에 日 노래 언급 죄송..부족한 역사의식 반성”[전문]
OSEN 강서정 기자
발행 2024.08.15 17: 50

그룹 스트레이키즈 필릭스가 광복절에 일본 노래를 언급한 것에 대해 사과했다. 
필릭스는 15일 “저의 부주의한 모습에 실망하셨을 팬분들을 포함한 모든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그는 “저는 8월 15일 새벽에 개인 소통 커뮤니티를 통해 팬분들과 숏폼 챌린지를 이야기하던 중 일본 곡을 언급했습니다. 뜻깊은 광복절에 신중하지 못하고 부주의한 모습을 보인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고 밝혔다. 

19일 오전 서울 여의도 콘래드 서울에서 스트레이키즈(Stray Kids) 새 미니앨범 ‘ATE(에이트)’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가 진행됐다.스트레이 키즈는 이날 새 미니 앨범 'ATE'(에이트)와 타이틀곡 'Chk Chk Boom'(칙칙붐)을 발매하고 컴백한다. 이번 타이틀 곡 'Chk Chk Boom'은 라틴 스타일의 힙합 리듬과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돋보이는 곡으로, 자유롭고 자신감 넘치는 스트레이 키즈의 매력을 담았다. 스트레이키즈 필릭스가 미소 짓고 있다.. 2024.07.19 / soul1014@osen.co.kr

더불어 “저의 부족한 역사의식을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평소 부족했던 부분에 있어 더 공부하고, 생각하며 행동하여 이런 일을 반복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조심하겠습니다”며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고 거듭 사과했다. 
이날 광복절 새벽 필릭스는 팬덤과 유료로 소통할 수 있는 플랫폼 버블에서 일본 애니메이션 챌린지를 언급해 논란이 불거졌다. 
이하 사과 전문.
안녕하세요. 필릭스입니다. 
우선 저의 부주의한 모습에 실망하셨을 팬분들을 포함한 모든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8월 15일 새벽에 개인 소통 커뮤니티를 통해 팬분들과 숏폼 챌린지를 이야기하던 중 일본 곡을 언급했습니다. 뜻깊은 광복절에 신중하지 못하고 부주의한 모습을 보인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저의 부족한 역사의식을 깊이 반성하고 있습니다. 평소 부족했던 부분에 있어 더 공부하고, 생각하며 행동하여 이런 일을 반복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조심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kangsj@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