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석대-완주군, 내달 5일 '완주군 일자리 박람회' 개최
OSEN 홍지수 기자
발행 2024.08.26 13: 27

우석대(총장 박노준) 산학협력단과 완주군(군수 유희태)이 내달 5일 ‘2024 완주군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우석대 전주캠퍼스 체육관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는 이번 박람회에는 총 100개의 기업이 참여하여 구직자들에게 폭넓은 채용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채용설명회와 취업특강, 입사상담&멘토링, 채용현장면접, 취업컨설팅, 흥미체험, 지역 유관기관 지원사업 홍보 등 7개 테마관으로 구성되어 운영된다.

우석대(총장 박노준) 산학협력단과 완주군(군수 유희태)이 내달 5일 ‘2024 완주군 일자리 박람회’를 개최한다./ 우석대

특히 내년도 대거 채용이 예정된 현대자동차 생산기술직 2025 합격 공략 취업특강이 구직자들의 큰 관심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이며, 완주산단 입주과 입주예정 우수기업으로 꾸려진 채용설명회와 입사상담&멘토링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채용설명회는 LS엠트론과 덕산에테르씨티(주),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 등 3개 기업이, 입사상담&멘토링은 한국국토정보공사와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로젠, 미원스페셜티케미칼, ㈜BTE 등 7개 기업이 참여한다.
취업 컨설팅관에서는 이력서 컨설팅과 MBTI 성격 및 적성 상담 등이 제공되어, 구직자들이 자신의 강점을 파악하고 맞춤형 취업 전략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이번 박람회에서는 구직 스트레스 관리를 위한 ‘두피케어 체험관’을 새롭게 운영하여, 참가자들에게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한다.
이 밖에도 완주여성새일센터에서 2024년 상반기에 진행했던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창업에 성공한 공동체 ‘만개’ 팀이 ‘꽃보다 아름다워’라는 자이언트플라워 창업 포토존을 이번 박람회에서 새롭게 선보인다. 이 포토존에서는 창업자들의 창의적인 플라워 디자인을 감상하고 사진 촬영을 즐길 수 있다.
박노준 총장과 유희태 완주군수는 “이번 박람회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구직자들에게 폭넓은 취업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관을 통해 많은 분이 유익한 시간을 가지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직자는 사전접수를 통해 우선 참여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박람회 당일 현장 참여도 가능하다. 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완주군청 일자리지원센터(여성새로일하기센터, 로컬잡센터, 고용지원단)와 우석대 산학협력단으로 문의하거나, 완주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knightjisu@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