걸그룹 해체·탈퇴 후 유학은 필수코스..새 출발 위해 떠난 ★ [Oh!쎈 이슈]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4.08.26 19: 48

오랜 시간에 걸친 그룹 활동을 마치고 새로운 출발을 위해 훌쩍 떠난 아이돌들이 있다.
김도연이 영국으로 유학을 떠난 지 두 달이라는 시간이 지났다. 김도연은 26일 “얼마만의 등굣길 등굣길”이라며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 속에는 영국에서 일상을 보내는 김도연의 모습이 담겼다.
김도연은 영어로 꽉 찬 종이를 들고 이동하는 차 안에서 공부 중이다. 학업을 위해 영국에 있는 것으로 보이는 김도연은 “런던에 온 지 벌써 두 달이 되어가다니! 시간이 너무 빠르다”고 설명했다.

김도연은 아이오아이 활동 이후 위키미키로 데뷔해 활약했으나 지난 8일 팀이 해체되면서 갈림길에 섰다. 판타지오 측은 “지수연, 최유정, 김도연은 아티스트에게 최선의 선택이 될 수 있도록 심도 있는 논의 중”이라고 밝혔고, 엘리, 세이, 루아, 리나, 루시는 전속계약을 종료했다고 밝혔다.
김도연은 위키미키 그룹 활동 뿐만 아니라 예능, 연기에서도 활약했다. 드라마 ‘쇼트’, ‘만찢남녀’, ‘솔로 말고 멜로’, ‘간 떨어지는 동거’, ‘원 더 우먼’, ‘지리산’ 등에 출연했다. 특히 ‘리틀 전지현’이라 불리며 기대를 모으고 있는 김도연이 유학으로 견문을 넓히며 새로운 출발을 준비 중인 만큼 돌아온 후의 활동이 기대된다.
4일 오후 경기도 부천아트센터에서 제2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BIFAN) 레드카펫 행사가 열렸다.올해 영화제에는 장편 112편, 단편 99편 등 49개국에서 만든 255편의 작품이 상영된다.배우 김도연이 레드카펫을 밟고 있다. 2024.07.04 /sunday@osen.co.kr
김도연에 앞서 새 출발을 위해 유학을 선택한 걸그룹 멤버도 적지 않다. 대표적으로 카라 멤버 강지영이 있다. 강지영은 2014년 4월 DSP미디어와 계약이 종료되면서 카라를 탈퇴, 유학을 위해 영국행 비행기에 올라탔다.
강지영은 유학을 통해 어학 연수 및 연기 수업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어린 나이부터 연예계 생활을 시작해 카라 멤버로서 많은 일을 겪으며 지쳐있었던 것으로 알려진 강지영은 유학을 통해 견문을 넓혔고, 한국으로 돌아와 배우로 활동했다. 최근에는 카라의 재결합을 통해 팬들과 만나고 있다.
같은 팀 멤버 니콜도 계약 만료 후 미국으로 떠났다. 일본 매체들도 니콜이 카라 탈퇴 후 미국 유학 및 솔로 데뷔 준비를 한다고 전했고, 니콜은 미국에서 보컬, 댄스 트레이닝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8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볼룸에서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삼식이 삼촌'(각본감독 신연식) 제작발표회가 열렸다.'삼식이 삼촌'은 전쟁 중에도 하루 세끼를 반드시 먹인다는 삼식이 삼촌(송강호)과 모두가 잘 먹고 잘 사는 나라를 만들고자 했던 엘리트 청년 김산(변요한)이 혼돈의 시대 속 함께 꿈을 이루고자 하는 뜨거운 이야기를 그린 작품.배우 송강호의 첫 시리즈물이자, 탄탄한 필력과 섬세한 연출력으로 독창적인 작품을 선보인 신연식 감독과 변요한, 이규형, 진기주, 서현우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의 만남으로 뜨거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배우 티파니 영이 기자간담회에 임하고 있다. 2024.05.08 /rumi@osen.co.kr
소녀시대 멤버 티파니도 연기 유학을 다녀왔다. SM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이 만료되면서 데뷔 전 생활하던 미국으로 돌아가 해외 진출을 위한 준비에 나섰고, 연기 공부도 시작하면서 지금은 소녀시대 활동 뿐만 아니라 ‘삼식이 삼촌’, ‘시카고’ 등을 통해 연기자로 활동 중이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