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결혼' 조보아, 30대 성혼 소원성취..차기작 '넉오프'·'탄금'도 달린다 [종합](전문)
OSEN 연휘선 기자
발행 2024.08.28 15: 40

배우 조보아가 10월 결혼 소식을 밝혀 축하를 받고 있다. '탄금', '넉오프' 등 든든한 차기작과 함께 배우로서도 꾸준히 활동할 계획이다. 
소속사 엑스와이지스튜디오는 오늘(28일) 오후 보도자료를 내고 조보아의 결혼 소식을 밝혔다. 
엑스와이지스튜디오는 공식입장문에서 "조보아 배우가 소중한 인연을 만나 오랜 기간 서로를 향한 깊은 신뢰와 애정을 쌓아오다 다가오는 가을 평생을 약속하게 됐다"라며 "결혼식은 비연예인인 예비 신랑과 양가 가족들을 배려해 서울 모처에서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배우 조보아가 3일 오후 서울 성동구의 한 매장에서 명품 브랜드 신제품 런칭 포토행사를 가졌다.이 자리에는 제니(블랙핑크), 박서준, 영훈(더보이즈), 승민(스트레이키즈), 김소현, 전여빈, 조보아, 이재욱, 공명, 최수영, 코드쿤스트, 김나영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조보아가 포토월로 입장하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4.07.03 / rumi@osen.co.kr

또한 언제나 한결같은 마음으로 조보아 배우를 응원해 주시고 따뜻한 마음으로 지켜봐 주시는 많은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조보아 배우에게 따뜻한 축하 부탁드린다"라며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시는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배우로서 좋은 연기로 보답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당부했다. 
국가유산청이 주최하고 국가유산진흥원과 KBS한국방송이 주관하는 ‘2024 코리아 온 스테이지-뉴 제너레이션’(이하 ‘코리아 온 스테이지’)과 배우 조보아의 ‘2024년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 홍보대사 위촉식이 21일 오후 서울 경복궁 흥례문 앞 특설무대에서 개최됐다.국가유산청은 ‘2024년 국가유산 방문 캠페인’의 새로운 홍보대사로 조보아를 위촉한다.배우 조보아가 홍보대사 위촉식에 참가하고 있다. 2024.05.21 /cej@osen.co.kr
조보아는 과거 다양한 인터뷰에서 결혼에 대한 열망을 피력한 바 있다. 지난 2018년 MBC 드라마 '이별이 떠났다'로 시청자를 만났던 그는 작품 종영 후 진행한 국내 취재진과의 인터뷰에서 결혼에 대한 계획을 밝혔다.
당시에 남자친구가 없던 상태였음에도 불구하고 조보아는 "제 친구들은 28, 29살에 결혼을 많이 하는데 저도 30대 초반에는 하고 싶다. 3, 4년 후에는 결혼하고 아이도 낳고 평범하게 살고 싶다"라고 힘주어 말했다. 
그로부터 6년 만인 현재, 1991년 생인 조보아는 올해로 만 33세다. 그의 바람대로 30대 초반에 결혼하고 싶다는 소망을 이루게 된 것. 이에 인생 계획을 실천에 옮긴 조보아를 향해 한번 더 축하와 응원이 쇄도하고 있다. 
23일 오후 서울 신도림 라마다에서 JTBC 새 수목드라마 ‘이 연애는 불가항력’ 제작발표회가 열렸다.드라마 ‘이 연애는 불가항력’은 3백여 년 전 철저히 봉인되었던 금서를 얻게 된 말단 공무원 이홍조(조보아)와 그 금서의 희생양이 된 변호사 장신유(로운)의 불가항력적 로맨스다. 배우 조보아가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미소짓고 있다. 2023.08.23 / dreamer@osen.co.kr
배우로서도 조보아는 계속해서 활동을 이어갈 전망이다. 그는 이미 일찌감치 차기작으로 넷플릭스 시리즈 '탄금'과 디즈니+ 시리즈 '넉오프'를 확정해둔 상태다. 소속사에 따르면 '탄금'은 촬영을 마쳤고, '넉오프'는 아직 한창 촬영 중에 있다. 이 밖에도 조보아 측 관계자는 OSEN에 "결혼 후에도 계속해서 배우로 활동을 예정해둔 상태"라며 왕성한 활동 계획을 강조했다. 
조보아가 먼저 촬영을 마친 '탄금'은 조선 거대 상단의 아들, 홍랑의 실종사건을 둘러싸고 누구보다 간절히 홍랑의 행방을 찾던 이복누이 재이(조보아)와 비밀을 간직한 채 돌아온 홍랑(이재욱)이 점차 서로를 향한 우애인지, 연모일지 모르는 감정에 빠져드는 미스터리 멜로 사극이다. 조보아가 '환혼' 시리즈로 호평받은 이재욱과 호흡을 맞춰 기대를 모은다. 
'넉오프'는 IMF 사태로 인생이 송두리째 바뀐 남자가 평범한 회사원에서 짝퉁 시장 제왕이 되는 이야기를 그린다. '눈물의 여왕'으로 현재까지 올해 드라마 최고 시청률을 기록한 배우 김수현이 '짝퉁왕' 김성준 역을 맡고, 조보아가 그의 옛 연인 송혜정 역으로 활약한다.
다음은 엑스와이지스튜디오의 조보아 결혼 관련 공식입장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엑스와이지 스튜디오입니다.
조보아 배우 관련하여 기쁜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조보아 배우가 소중한 인연을 만나 오랜 기간 서로를 향한 깊은 신뢰와 애정을 쌓아오다 다가오는 가을 평생을 약속하게 되었습니다.
결혼식은 비연예인인 예비 신랑과 양가 가족들을 배려해 서울 모처에서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입니다.
언제나 한결같은 마음으로 조보아 배우를 응원해 주시고 따뜻한 마음으로 지켜봐 주시는 많은 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조보아 배우에게 따뜻한 축하 부탁드립니다.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시는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배우로서 좋은 연기로 보답할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monamie@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