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 에버튼 4-0으로 이겼지만.. 뉴캐슬이 이길거야" 아스날 레전드 예상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24.09.01 19: 13

아스날 레전드가 상승 분위기를 탄 것으로 보이는 토트넘이 뉴캐슬 유나이티드에 패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폴 머슨 1일(한국시간) 영국 '스포츠키다' 칼럼을 통해 이날 오후 9시 30분 영국 뉴캐슬의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열리는 2024-2025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3라운드 뉴캐슬과 토트넘의 맞대결을 예상했다. 
토트넘과 뉴캐슬은 나란히 1승 1무로 승점 4를 기록, 각각 9위와 10위에 올라 있다. 하지만 양 팀의 분위기는 다소 상반되는 모습이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홈팀 뉴캐슬은 사우스햄튼과 개막전에서 1-0으로 힘겹게 이겼다. 하지만 본머스 원정에서 1-1로 비겨 다소 분위기가 가라앉은 상황이다. 공격력이 다소 좋지 않으면서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는 평가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반면 토트넘은 '승격팀' 레스터 시티와 원정 개막전에서 1-1로 비겨 다소 우울하게 시즌을 열었다. 하지만 에버튼과 홈경기에서 4-0으로 완승을 거뒀다. 무엇보다 손흥민(32)이 멀티골을 터뜨리는 등 기대했던 공격력이 좋았다. 
하지만 머슨은 "토트넘은 지난 주말 에버튼을 4-0으로 꺾으며 훌륭한 결과를 얻었다. 하지만 나는 이번 경기에서 뉴캐슬이 승리할 것이라 본다"면서 "무엇보다 원정 경기라는 점을 고려할 때 토트넘에는 정말 힘든 경기"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과거 토트넘이 원정에서 패하는 것을 본 적이 있기 때문에 심리적으로도 큰 시험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뉴캐슬은 홈구장에서 리그 9경기 무패(5승 4무)를 기록 중이다. 지난해 맨체스터 시티와 경기서 2-3으로 진 것이 최근 홈 패배이다. 
더구나 뉴캐슬은 홈에서 토트넘을 상대로 2연승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 2021년 10월 손흥민의 결승골이 터지면서 2-3으로 패한 뒤 잇따라 승리했다. 특히 뉴캐슬은 지난해 4월 맞대결에서 6-1, 지난 4월에는 4-0으로 잇따라 대승을 거뒀다. 
[사진] ⓒGettyimages(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머슨은 "뉴캐슬 홈 팬들은 분명 이번 경기에 열광할 것이다. 일요일은 다른 분위기가 될 것"이라면서 "토트넘은 여기서 잃을 것이 많기 때문에 이번 시험을 무사히 넘긴다면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레스터와 경기 후반 모습은 그다지 인상적이지 않았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도 뉴캐슬이 이길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뉴캐슬의 승리, 동시에 토트넘의 패배에 무게를 뒀다. 
/letmeou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