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 휘어잡아” 샤이니 온유, 빠져들 수 밖에 없는 ‘매력’ [퇴근길 신곡]
OSEN 지민경 기자
발행 2024.09.03 18: 00

그룹 샤이니의 온유가 심장을 뛰게 만드는 매력으로 무장해 돌아왔다.
온유는 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미니 3집 ‘FLOW'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매력 (beat drum)’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해 3월 발표한 정규 1집 'Circle' 이후 약 1년 6개월 만에 솔로 아티스트로 돌아온 온유는 그간 여러가지 변화를 맞이한 만큼 한층 도전적이고 새로워진 모습으로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온유의 이번 앨범 ‘FLOW’는 사전적 의미 그대로 온유의 흐름을 그린 앨범이자 그의 변화와 시도, 그리고 도전이라는 키워드를 고스란히 담아낸 앨범이다.
온유가 직접 프로듀싱을 맡아 전곡 작사에 참여해 한층 더 성장한 아티스트의 면모를 보여준다. 이전 앨범들이 온유의 보이스와 감성에 집중된 곡들로 구성되었다면, 'FLOW'는 대중과의 호흡, 즉 함께 즐길 수 있는 곡에 포커스를 맞췄다.
타이틀곡 '매력 (beat drum)'은 업비트 팝 넘버 곡으로 코러스에 있는 키치한 보컬과 신스 멜로디가 인상적인 노래다. 무언가에 뛰는 마음을 드럼 비트에 빗대어 표현한 가사가 이 곡의 핵심 요소이며, 가사를 뒤따르는 디스코가 결합된 드럼 비트가 전체적인 무드를 완성시킨다.
“Woo 네 매력 / Kung kung tah 맘을 때려 / 뒤엉킨 날 휘어잡아 / Woo 설레이는 맘 / Woo 네 매력 / 쿵쿵 묵직한 매력 / 계속돼 난 빠져들어 / Woo 네 리듬에 난 / 지금부터 / Ta la da d d da da da / 몸을 맡겨봐 / 모두 함께 / Ta da da d d da da da / 즐기는 거야”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온유의 매력이 최대치로 집약해 담겨 보는 재미를 더한다. 신선한 스타일링과 드럼을 연주하는 모습 등 빠져들 수밖에 없는 온유만의 블랙홀 매력이 잘 드러난다.
16년 간 몸 담았던 SM엔터테인먼트를 떠나 새로운 출발에 나선 온유는 전곡 프로듀싱은 물론, 랩과 드럼에도 도전하는 등 그동안 보여주지 않았던 또 다른 모습들을 하나씩 꺼내 더욱 신선한 매력으로 리스너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mk3244@osen.co.kr
[사진] 뮤직비디오 캡쳐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