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디 고차일드, 예술가X글로벌 브랜드 이색 협업..7일 아트전 출격
OSEN 장우영 기자
발행 2024.09.04 16: 20

힙합 아티스트 우디 고차일드(Woodie Gochild)가 특별한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인다.
우디 고차일드는 오는 7일 오후 서울 마포구 펠리칸 플래그십스토어에서 열리는 디지털 아트 작가 벅찬의 첫 개인전 ‘기능 불명(Function Unknown)’ 오프닝 파티에서 엔딩 무대를 장식한다.
‘기능 불명’은 벅찬과 우디 고차일드, 미국의 글로벌 하드케이스 브랜드인 펠리칸 프로덕츠(Pelican Products Inc.)가 협업한 오프라인 전시다. 우디 고차일드와 시각 예술가, 글로벌 브랜드가 만난 이례적인 컬래버레이션으로 음악 팬들을 비롯한 각계의 흥미를 끌고 있다.

이날 우디 고차일드는 여름의 뜨거운 분위기를 녹여낸 아프로 장르의 미발매 신곡 ‘COCO(코코)’를 포함한 다양한 무대를 선보이며 현장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또한 추첨을 통해 우디 고차일드, 벅찬, 펠리칸 프로덕츠의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되어 관객들을 즐겁게 할 전망이다.
우디 고차일드는 음악 활동과 더불어 하이패션 브랜드와 협업으로도 자신만의 감각 있는 스타일과 이미지를 구축해왔다. 지난해 열린 ‘2024 S/S 서울패션위크’에선 스타일리시한 매력으로 패션계의 주목을 받았다. 활동 영역과 존재감을 부단히 넓혀가고 있는 우디 고차일드가 계속해서 어떤 행보를 보여줄지 관심이 모인다.
한편, 우디 고차일드는 지난해 버라이어티한 시도를 담은 싱글 ‘M.O.M’을 발매하고 개성 강한 래핑과 음색을 들려줬고, 최근에는 ‘워터밤 인천 2024’, ‘2024 대구힙합페스티벌’ 등 페스티벌 무대로 팬들과 만났다.
벅찬 작가는 A.I. 제너레이터, 3D 프린터 등 다양한 매체를 사용하는 이 시대의 젊은 작가로, 리듬파워의 ‘주모 리믹스’ 앨범 커버, 넷마블 프로젝트 등에 참여한 바 있다.
‘기능 불명’ 오프닝 파티는 오는 7일 오후 5시 30분부터 서울 마포구 펠리칸 플래그십스토어에서 진행되며, 우디 고차일드는 오후 7시 엔딩 무대에 오른다. /elnino8919@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