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재현, 솔로 데뷔 첫 1위 '기염'..팀 악재 속 값진성과('음악중심')[종합]
OSEN 김나연 기자
발행 2024.09.07 16: 48

 NCT 재현의 솔로 데뷔곡 'Smoke'가 '음악중심' 1위를 차지했다.
7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는 NCT 재현 'Smoke'가 (여자)아이들 '클락션', 제로베이스원 'GOOD SO BAD'를 제치고 9월 첫주 1위에 등극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xikers(싸이커스)의 컴백 무대가 공개됐다. 싸이커스의 신곡 '위치(WITCH)'는 6/8 박자 리듬의 Trap으로 환상의 나라에서 무엇인지 모를 존재와 손잡고 추는 미스터리한 무도회를 묘사한 곡이다. 싸이커스는 '위치(WITCH)'를 통해 강렬한 무대를 꾸미며 독보적인 아우라를 발산했다.

원위(ONEWE)는 파워풀한 사운드로 무더위를 날려버릴 신곡 'OFF ROAD'로 컴백 무대를 꾸몄다. 'OFF ROAD'는 그동안 힘들었던 타이밍도, 엇갈렸던 날들도 시원하게 날려버리고 비포장도로를 넘어 거침없이 질주하는 원위의 모습을 담은 곡이다. 원위는 강렬한 밴드 사운드 위 파워풀한 보컬로 실력파 밴드로서 대체불가 퍼포먼스를 전했다.
영탁은 트로트가 아닌 댄스곡으로 컴백했다. 영탁의 신곡 '슈퍼슈퍼(SuperSuper)'는 어린 시절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소재와 힘찬 느낌의 가사, 레트로한 무드의 신스 사운드가 특징인 곡이다. 영탁은 자신의 힘차고 유쾌한 에너지를 담은 '슈퍼슈퍼(SuperSuper)'를 통해 어느새 성숙한 어른으로 자라 사회에 순순히 적응하고 살아가는 모든 이들에게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으니 진짜 나의 꿈을 찾아가자!'라는 희망차고 파이팅 넘치는 메시지를 선사했다.
BOYNEXTDOOR(보이넥스트도어)는 '부모님 관람불가'로 유쾌한 일탈에 나섰다. '부모님 관람불가'는 부모님께 들키기 싫은 한밤중의 일탈을 담은 힙합 트랙이다. 간결하고 독특한 비트에 맞춰 그루브를 타는 멤버들의 유쾌한 에너지가 돋보인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자신들의 'MZ력'을 한껏 담은 '부모님 관람불가'를 통해 반항기 넘치는 색다른 매력을 뽐냈다.
세 번째 솔로앨범으로 돌아온 예린의 컴백 무대도 이어졌다. 예린의 신곡 'Wavy'는 예린이 가지고 있는 특유의 밝고 통통 튀는 에너지를 표현한 청량한 하우스 스타일의 곡이다. 그루비한 베이스와 리드미컬한 브라스 섹션, 화려한 스트링 라인이 돋보인다. 이번 앨범을 통해 마법사로 변신한 예린은 웨이브처럼 물들여지는 세상을 표현한 'Wavy'를 통해 깊은 설렘을 선사했다.
윤하는 자신만의 락 스타일이 묻어나오는 신곡 '태양물고기'로 무대를 꾸몄다. '태양물고기'는 타인의 평가나 타인의 잣대가 아닌 스스로 치열히 옳다고 여기는 길을 가면 그것으로 충분하다는 내용을 담은 곡이다. 윤하는 위로와 응원을 담은 '태양물고기'를 통해 보는 이들에게 벅찬 울림을 선사했다.
트와이스 쯔위는 데뷔 9년만에 'Run Away'로 첫 솔로 출격했다. 쯔위는 "꿈꿔왔던 솔로앨범 내게 돼서 기분 좋다. 기대하신만큼 열심히 하고 멋진 무대 보여드리겠다"고 소개했다. 그는 타이틀곡 'Run Away'에 대해서는 "오래 기다림 끝에 마음을 주기 시작하면 누구도 본적 없는 모습으로 모든 사랑을 쏟아낸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고 소개했다. 'Run Away'는 신스팝, 댄스 장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곡이다. 쯔위는 섬세한 보컬과 감정 표현력으로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색다른 매력과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DAY6(데이식스)는 '녹아내려요'로 힐링을 선사했다. '녹아내려요'는 쾌하면서도 강렬한 사운드가 단짠의 매력을 가진 노래다. 데이식스는 "세상의 절망에서 얼어버릴것 같을때 너로 인해 모든것이 다 녹아내린다는 힐링 메시지 담은 곡"이라고 설명했다. 상처를 쓰다듬을 반창고(밴드 에이드)로 돌아온 데이식스는 '녹아내려요'를 통해 힐링 에너지를 발산, 치유와 위로를 건넸다.
"상상이 현실이 되는 세상을 보여주겠다"는 포부를 담은 앨범으로 돌아온 백현은 타이틀곡 'Pineapple Slice'로 강렬한 매력을 발산했다. 백현은 'Pineapple Slice'에 대해 "거부할수없는 저만의 강렬한 매력을 가장 달콤한 파인애플 한 조각에 빗대어 표현한 곡"이라고 전했다. 백현은 한층 더 성숙해진 보컬로 단단하고 깊어진 솔로아티스트의 면모를 전했다.
한편 이날 방송된 '쇼! 음악중심'에는 윤하, 백현(BAEKHYUN), 예린, DAY6, 쯔위(TWICE), 영탁, 원위(ONEWE), xikers(싸이커스), BOYNEXTDOOR, 오마이걸, LE SSERAFIM, NMIXX, ZEROBASEONE, DRIPPIN, NOWADAYS, 아일리원(ILY:1), RESCENE(리센느) 등이 출연했다.
/delight_me@osen.co.kr
[사진] MBC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