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격적 드라마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굿파트너 2위 미녀와 순정남 3위 엄마친구아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8월 8일부터 2024년 9월 8일까지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드라마 19개의 브랜드 빅데이터 66,719,07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미디어소비, 브랜드 확산량, 소비량을 측정했다. 드라마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콘텐츠 가치 분석 알고리즘을 도입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드라마 브랜드평판에서는 참여가치와 소통가치,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시청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브랜드에 대해 어디서, 어떻게, 왜, 얼마나 이야기하는 지를 분석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과 브랜드평판 랭킹페이지를 통한 추천지수가 가중치로 포함되고 있다.
2024년 9월 드라마 브랜드평판 순위는 굿파트너, 미녀와 순정남, 엄마친구아들, 유어 아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수지맞은 우리, 감사합니다,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 폭군, 우씨왕후, 우연일까, 완벽한 가족, 스캔들, 가족X멜로, 용감무쌍 용수정, 나쁜 기억 지우개, 새벽 2시의 신데렐라, 고물상 미란이, DNA러버 순으로 분석됐다/.
드라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굿파트너 드라마 브랜드는 참여지수 3,226,481 미디어지수 2,930,915 소통지수 2,504,918 커뮤니티지수 1,288,346 시청지수 1,964,73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15,392로 분석됐다.
2위, 미녀와 순정남 드라마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1,232 미디어지수 1,046,143 소통지수 1,001,122 커뮤니티지수 1,569,061 시청지수 2,409,57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077,135로 분석됐다.
3위, 엄마친구아들 드라마 브랜드는 참여지수 2,153,675 미디어지수 1,512,086 소통지수 563,217 커뮤니티지수 691,325 시청지수 667,26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587,571로 분석됐다.
4위, 유어 아너 드라마 브랜드는 참여지수 1,940,075 미디어지수 564,883 소통지수 517,349 커뮤니티지수 765,550 시청지수 432,4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20,345로 분석됐다.
5위,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드라마 브랜드는 참여지수 1,642,264 미디어지수 713,900 소통지수 782,449 커뮤니티지수 515,649 시청지수 556,05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10,318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드라마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굿파트너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굿파트너 브랜드는 참여지수 3,226,481 미디어지수 2,930,915 소통지수 2,504,918 커뮤니티지수 1,288,346 시청지수 1,964,731로 소비자들의 참여가 높은 드라마로 분석됐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4년 9월 드라마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굿파트너 브랜드에 대한 링크분석에서는 '이혼하다, 홀로서다, 이별하다'가 높게 분석됐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장나라, 남지현, 최유나'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2.47%로 분석됐다"라고 밝혔다.
이번 2024년 9월 드라마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굿파트너, 미녀와 순정남, 엄마친구아들, 유어 아너, 백설공주에게 죽음을, 수지맞은 우리, 감사합니다, 아무도 없는 숲속에서, 폭군, 우씨왕후, 우연일까, 완벽한 가족, 스캔들, 가족X멜로, 용감무쌍 용수정, 나쁜 기억 지우개, 새벽 2시의 신데렐라, 고물상 미란이, DNA러버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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