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정화, 다이어터 저격한 추석 음식 레시피··특✭별한 레시피 뭘까 ('엄정화TV')
OSEN 최지연 기자
발행 2024.09.09 07: 17

가수 겸 배우 엄정화가 명절 다이어트 레시피를 소개했다. 
8일, 유튜브 채널 'Umaizing 엄정화TV'에는 '엄정화랑 장 보러 가면 뭘 살까? 장보기 Vlog에 아이쇼핑을 곁들인 추석에도 살 안 찌는 저탄저당 엄정화 레시피 공개'라는 제목의 영상이 업로드 되었다.
영상 속 엄정화는 "이제 곧 추석이다. 근데 추석 때 맛있는 음식이 너무 많지 않냐. 전도 있고, 송편도 있고. 다이어터 분들은 그런 음식을 먹기 부담스럽지 않냐"고 말문을 열었다.

'엄정화TV' 방송

그는 "부담스러울 수 있는 명절 음식, 당분을 확 줄여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요리를 가르쳐 드리겠다"며 "제가 몇 년 전에 '집사부일체'에 나갔을 때 저탄고지 돈가스를 만들었었는데 좋은 반응을 얻었었다"고 알렸다.
이후 엄정화는 미국산 돼지고기로 만든 두툼하고 건강한 갈비찜을 첫 번째 요리로 소개했다. 이때 특별한 레시피는 저당 간장소스였다.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할 때 부담스러워서 튀김을 잘 못 먹으니까 라이스페이퍼로 튀김옷을 대신하는 목살튀김도 해보겠다"고 말해 관심을 모았다. 
마지막 메뉴는 목살 포케였다. 엄정화는 "명절에 우리가 잘 먹고 조금 몇 그램이라도 찌니까, 그 사람들을 위해 급찐급빠 클린식으로 만들어보겠다. 샐러리를 많이 쓴 목살 포케다"라고 알려 자기관리에 진심임을 알게 했다. 
[사진] '엄정화TV' 방송
walktalkunique@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