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소녀시대의 효연이 늦여름의 감성을 더할 핫한 신곡으로 돌아왔다.
효연은 2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새 싱글 ‘Retro Romance’(레트로 로맨스)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해 8월 공개한 신곡 ‘Picture’ 이후 약 1년 1개월 만에 신곡으로 컴백한 효연은 전작의 치명적이고 관능적인 매력과 반대로 밝고 핫한 분위기를 뽐내며 늦여름을 뜨겁게 달굴 예정이다.
효연의 이번 신곡 ‘Retro Romance’는 그루비한 베이스 라인과 레트로한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에너제틱한 펑크팝 장르의 곡이다.
영어로 이루어진 가사에는 평범한 일상과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자유로움을 만끽하고 열정적으로 사랑하자는 내용을 위트 있게 담았다.
“Kiss me on the dancefloor / Work, work, work, work it / Gimme, gimme, gimme more / Work, work, work, work it / With Old school passion, 80’s fashion / I know / We can live it up in a retro romance!”
함께 공개된 뮤직비디오에는 미국 LA를 배경으로 효연의 칠(Chill)한 에너지와 핫한 스타일링이 담겨 보는 재미를 더한다. 특히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어우러진 장난기 넘치면서도 여유 있는 효연의 퍼포먼스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지난 2018년 첫 싱글 ‘Sober’(소버)를 통해 DJ로 첫 도전에 나선 효연은 그간 다양한 솔로곡들을 통해 다채로운 콘셉트 소화력과 음악적 역량을 보여주며 호평을 받고 있다. 한계 없는 변신을 거듭하고 있는 효연이 앞으로 어떤 음악을 들려줄지 기대가 모아진다. /mk3244@osen.co.kr
[사진] OSEN D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