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NCT 멤버 유타(에스엠엔터테인먼트 소속)의 일본 솔로 데뷔 앨범 ‘Depth’(뎁스) 전곡 음원이 공개됐다.
유타의 일본 솔로 데뷔 앨범 ‘Depth’는 지난 3일 오후 6시에 각종 글로벌 음악 플랫폼에서 전곡 음원 및 타이틀 곡 ‘Off The Mask’(오프 더 마스크)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되었으며, 유타만의 개성이 녹아 있는 총 7곡의 록 스타일 음악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타이틀 곡 ‘Off The Mask’는 화려한 기타와 유타의 샤우팅, 긴장감 있는 후반부의 스트링 연주 등 풍부한 트랙 사운드가 인상적인 록 기반의 곡으로, 가사에는 망설이지 말고 하고 싶은 일에 도전하고, 숨겨왔던 진정한 나의 모습을 마음껏 보여주자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더불어 과거를 뒤로하고 함께 나아가자는 메시지와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 애절한 보컬이 돋보이는 ‘LAST SONG’(라스트 송), 나를 옭아매는 것에서 벗어나자는 가사와 절규하는 듯한 기타 사운드, 샤우팅 보컬이 인상적인 ‘Save You’(세이브 유), 중독성 있는 기타 리프와 후렴구의 멜로디 라인이 경쾌한 ‘BAD EUPHORIA’(배드 유포리아) 등이 수록되어 있다.
이외에도 뒤틀린 사랑 속에서도 스스로를 믿고 이겨내자는 ‘PRISONER’(프리즈너), 사랑하지만 이별을 말하는 애틋한 마음을 노래한 ‘Goodbye’(굿바이)를 만날 수 있으며, 원하는 세계로 날아가자는 가사의 ‘Butterfly’(버터플라이)는 NCT 127 두 번째 투어에서 선보인 유타 솔로곡의 록 편곡 버전으로 새로운 매력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또 유타는 10월 5~6일 후쿠오카를 시작으로 9~10일 효고, 13일 아이치, 17~18일 도쿄, 26~27일 오사카 등 일본 5개 도시 총 9회에 걸쳐 ‘YUTA Solo Debut Showcase Tour~HOPE~’(유타 솔로 데뷔 쇼케이스 투어~호프~)를 개최, 공연 시작 전부터 전 회차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현지에서의 폭발적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유타의 첫 솔로 앨범 ‘Depth’는 오는 11월 13일 음반으로도 발매된다. /seon@osen.co.kr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