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우리 음악인 축제 SONG CAMP’가 그룹 슈퍼주니어 이특과 가수 정세운과 함께 한다.
‘2024 우리 음악인 축제 SONG CAMP’(이하 2024 우리 음악인 축제)가 오는 16일 오후 5시 SBS미디어넷 유튜브 채널 The K-POP을 통해 첫 공개된다.
‘2024 우리 음악인 축제’는 지역별 음악창작소의 대표 뮤지션들이 모여 음악으로 소통하는 예능 프로그램. 서로 다른 배경과 개성을 가진 뮤지션들이 하나가 되어 곡을 만들고 공감하며 성장하는 모습을 고스란히 담았다.
이특, 정세운은 MC이자 멘토로 참여해 프로그램 진행 뿐 아니라, 음악창작소 뮤지션들과 음악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고, 앞으로의 음악 활동에 대한 조언을 전하는 등 지역 뮤지션들의 성장을 이끌어낸다.
‘2024 우리 음악인 축제’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은 지역 기반 음악산업의 활성화 및 뮤지션 간 네트워킹 강화를 위해 제작돼 서울을 포함한 전국 17개 시·도에 위치한 음악창작소에서 발굴한 뮤지션을 다각도로 지원 및 육성하게 된다.
지난해에는 17개 뮤지션 팀과 특별한 토크와 공연을 진행한데 이어 올해는 참여 뮤지션 간 네트워킹 활성화를 위해 송캠프 프로그램을 새롭게 도입하였으며 17개 팀이 함께 곡 작업 및 콜라보 무대를 준비하여 지역민들과 함께하는 야외 공연을 선보이는 등 더욱 다채로운 방식으로 대중들을 찾아갈 예정이다.
올해는 총 63팀의 뮤지션이 전국 음악창작소에서 지원한 가운데, 4:1의 경쟁을 뚫고 최종 17팀이 선정되었다. 강태우(울산) 다양성(인천) 더보울스(서울) 모커(대구) 몽돌(충남) 사운드힐즈(강원) 선요(충주) 섬의 편지(제주) 수안(경북) 시호(경기) 아우리(전북) 양치기소년단(세종) 우물안 개구리(광주) 이제인(대전) 장재호(경남) 집시유랑단(전남) 클라프(부산) 이다.
‘2024 우리 음악인 축제’는 오는 16일 오후 5시 유튜브 채널 The K-POP에서 첫 공개되며 이후 매주 수, 토요일 확인 가능하다. 11월 7일부터 매주 목요일 밤 10시 30분 SBS M, SBS FiL, SBS FiL UHD 채널에서 3부작 특집 방송으로 방송된다. /kangsj@osen.co.kr
[사진] SBS미디어넷 제공